구공기 온라인?

<스샷은 그냥 구공기1에서...>



우리나라에서도 이미 네이버나 클럽 등을 통해 언급된 뉴스입니다만, 이상하게도 아무도 이에 대해 말하는 사람이 없군요 흐음..
일단 못 들으신 분도 있을 듯 하니 정보 정리부터 하겠습니다.



꽤 신빙성 있는 모 소스에 의하면, 현재 바이오웨어측의 오스틴 스튜디오에서 구공화국의 기사단을 배경으로 하는 MMORPG 게임이 만들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미 작년 부터 개발에 착수했으며, 구공기1, 네버윈터나이츠, 발더스게이트 등을 만든 제임스 올랜이 총감독을 맡고 있답니다. 게임은 2009년 부터 서비스 예정이며, 기타 사항은 아직 알려진 것이 없습니다.



흐음.... 일단 이 게임은 갤럭시의 대용품으로 보이는군요. 갤럭시가 E3 상도 2년 연속으로 받으며 꽤 성공하기도 했었지만 재작년 있었던 대규모 업데이트 이후로 특유의 게임 플레이 방식을 상실해 지금은 2만명도 채 하지 않는 망한 게임으로 전락했거든요... 제가 갤럭시를 직접 해보진 않아서 모르지만, 확실히 처음 나왔을 때에 비해 너무나도 재미없어졌다는 것이 대부분의 플레이어들의 의견입니다.

그런 점을 봤을 때, 온라인 게임 환경에서 스타워즈 게임이 가진 힘은 현재 거의 없다고 봐야겠죠. JA나 배틀프론트가 멀티플레이를 지원하고, 꽤 활발하기도 합니다만 그건 온라인이라고 보기에는 좀 그렇고..

그런데 이 정보를 믿을 수 있는지 모르겠는게, 일단 바이오웨어측에서 먼저 말을 꺼낸 것도 아니고, 관련된 모 소스를 통해 유출된 정보거든요. 워낙 낚시가 많은 것이 이 바닥이기에 이것도 하나의 떡밥일지도 모르겠습니다. 무엇보다 작년에 바이오웨어가 스타워즈 게임은 계획이 없다고 못박은 적도 있고요.

하지만 사실이라면, 이건 구공기3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옵시디언에서 2편을 많이 망쳐놓은 후, 팬들은 바이오웨어가 다시 한번 구공기를 만들어주기를 원했고, 바이오웨어가 그런 부름에 응답했을 가능성도 있거든요. 무엇보다 이미 1,2편을 통해 보여줄 수 있는 것들의 상당수를 이미 보여줬기 때문에 새로운 도구로 온라인이라는 게임 환경을 선택했을 수도 있고요.

바이오웨어가 MMORPG를 지원할만한 능력이 있나 하고 물을 수도 있겠습니다만, 현재 바이오웨어는 판데메딕 스튜디오와 함께 EA에 넘어간 상태입니다 (괴물 회사 EA...... -_-). 그러니 대규모 온라인을 지원할만한 리소스는 있다는 것이죠.


사족으로, 지금 최고로 인기있는 스타워즈 게임을 개발하고 있는 바이오웨어와 판데메딕이 모두 EA에 넘어간 것을 보면 왠지 루카스아츠의 존재감이 좀 무뎌지는 듯한 감이...;;;;;;


by Zannah | 2007/10/26 11:30 | 즐거운 게임 | 트랙백 | 덧글(4)

트랙백 주소 : http://venator.egloos.com/tb/3884020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노스페라투 at 2007/10/26 11:38
나오면 시스쪽에 붙어야겠습니다.(.....)
Commented by 오우거 at 2007/10/26 13:21
전 서양쪽은 매트릭스 온라인도 안나오고 하면서 불신자의 길로...
Commented by 포스 at 2007/10/26 19:26
그러고 보니 메트 온라인역시 감감무소식이군요.

근데 온라인이 나온다면 유/무료는 둘째치고 전 컴부터 바꿔야 할듯 합니다.

RC도 안돌아 가서요...
Commented by Zannah at 2007/10/28 00:58
노스페라투// 저도 그럴 생각입니다~~ 'ㅂ'/

오우거// 매트릭스 온라인.... 저도 꽤 기대하고 있었건만..

포스// 뭐 2년 뒤니까 어지간히 좋은 컴이 아닌 이상 바꿔야겠죠 ^^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