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공화국의 기사단 온라인...인가?

바이오웨어의 MMORPG: http://www.bioware.com/bioware_info/press_releases/2006_03_15_Austin/
구공화국의 기사단 신작: http://www.thisisgame.com/board/view.php?id=153923&board=&page=&category=203&subcategory=&best=&searchmode=&search=&orderby=




얼마 전부터 외국 게임 사이트를 중심으로 떡밥이 돌기 시작했던 구공화국의 기사단 신작은, 일단 만들어지고 있다는 것은 확실하게 되었습니다. EA 게임 라인업에 올라갔다는 건, 적어도 만들고는 있다는 소리겠죠.

문제는 이게 MMORPG냐는 것. 현재 바이오웨어의 미확인 프로젝트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루카스아츠와의 연동으로 만드는 차세대 게임, 하나는 MMORPG. 그렇다면 이들 중 하나가 구공기의 신작이 된다는 말인데.... 둘 다 가능성이 있단 말입니다. 일단 스타워즈 게임의 프랜차이즈인 루카스아츠와 함께 개발을 한다면 스타워즈 게임이 될 가능성이 크고 (즉, 구공기일 가능성 높음), 흘러나오는 루머들을 종합해보면 오스틴 스튜디오에서 개발중인 MMORPG가 구공기 온라인일 가능성이 있죠. 게다가 이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사람은 구공기 제작에서 감독을 맡았던 사람이고요.

하지만 바이오웨어에서 공식적으로 MMORPG 게임은 구공기와 관련이 없으며, 별도로 만들고 있다고 하는 걸 봤을 때, 루카스아츠와 함께 만들고 있는 차세대 게임이 구공기3가 될 것 같습니다. 뭐, 어느 쪽이 되든 환영할만한 일이지만요. 현재는 클론워즈3D. 포스 언리쉬드만으로도 머리가 아픕니다.


.....30주년은 작년이었는데.


--------------2월 27일 추가 정보----------------

포스 언리쉬드 프로젝트 리더인 헤이든 블랙만이 말하길, 이번 포스 언리쉬드가 끝나면 제작진이 그대로 바이오웨어와 함께 구공기 신작을 만들 것이라고 하는군요. 이를 봤을 때, 구공기3는 대충 컨셉 단계 정도로 보이며, 제작에 들어가진 않은 것 같습니다. 아울러, 바이오웨어가 스타워즈 프로젝트를 한번에 2개씩이나 진행시킬 이유가 없기 때문에 개발중인 MMORPG는 전혀 다른 게임이 될 확률이 높습니다.

by Zannah | 2008/02/15 11:49 | 즐거운 게임 | 트랙백 | 덧글(4)

트랙백 주소 : http://venator.egloos.com/tb/4157077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월광토끼 at 2008/02/15 12:00
구공기3편이 MMORPG로 나온다면 저는 화를 내게 될 것입니다.
전작들처럼 RPG, 그것도 AD&D식의 SD3 게임으로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다스레반과 Exile이 어떻게 되었는가 그 뒷야기도 매우 궁금하기도 하고.
아무튼, 스타워즈 KOTOR 프렌챠이즈 또한 큰 잠재가치를 지니고 있지요.
개인적으로는 Mandalorian War 를 배경으로 한 게임 하나 나와줬으면 합니다만...
Commented by Zannah at 2008/02/15 12:03
월광토끼// MMORPG에서도 스토리 진행은 충분히 되지요. 와우도 스토리 진행이 되고, 갤럭시도 스토리 진행이 되는 것 처럼요.
Commented by 오우거 at 2008/02/15 12:28
일단 나와주시면 감사감사.
Commented by Zannah at 2008/02/17 01:07
오우거// 일단 나오면 그것만으로도 김왕장 우왕국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