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공화국 온라인 게임스팟 독점 인터뷰




주목해야 할 부분들(의역):

"우리는 오래 전부터 MMORPG 게임을 만들고자 하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다만 적절한 시기와 기회와 인력을 구하지 못한 탓에 계획을 이루지 못하고 있었죠... (중략) ...루카스아츠와 EA의 협력, 그리고 스타워즈라는 컨텐츠와 뛰어난 인재들을 구했기에 만들기 시작한 것입니다."

"사람들이 왜 <구공화국의 기사단3>를 만들지 않느냐고 했는데 사실 우리는 3,4,5,6,7,8,9,10,11,12 편 이상을 만들고 있었습니다. 그 모든 것이 하나의 온라인 게임 안에 축적되어 있지요."

"이 게임은 정말로 거대한 것입니다. 얼마나 거대하냐면, 지금까지 바이오웨어에서 만든 모든 게임들, 그러니까 발더스게이트, 제이드엠파이어, 구공화국의 기사단, 네버윈터나이츠, 매스이펙트 등을 모두 모아놓은 것보다 더욱 방대한 컨텐츠를 담고 있습니다."

"플레이어와 함께 파티를 만들어 협력하는 NPC들이 있을 것입니다. 플레이어는 이들과 상호작용을 하며 유대관계를 만들고 인간 드라마를 쓸 수 있습니다. 당신이 그들에게 못되게 굴면 그들은 떠나기까지 할 겁니다!"

"세력은 공화국과 시스제국의 두가지로 나눠지겠지만 라이트사이드와 다크사이드는 진영이 아닙니다. 무슨 말이냐면, 당신이 시스에 속해 있으면서도 좋은 역할을 맡을 수 있고 공화국에 속해있으면서 동시에 나쁜 놈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게이머는 플레이 도중에 수 많은 선택을 내리게 될 것입니다. 싱글플레이 게임에서는 잘못된 결정을 내렸을 경우엔 퀵로드를 하면 그만이었지만 MMO에서는 그런 일이 없을 것입니다. 당신이 어떤 결정을 내리면 이는 영원히 당신을 따라 다니며 당신의 운명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대체 얼마나 많은 컨텐츠를 가지고 있는지 상상이 안 가는군요;;;

by Zannah | 2008/10/23 20:14 | 별들의 전쟁 | 트랙백 | 덧글(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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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ed by 올드캣 at 2008/10/23 20:20
전에 보니까 애 만드는 것도 된다던데, 그거 구현되려나(........).
Commented by Zannah at 2008/10/24 00:17
....울온이나 PreNGE 갤럭시와는 다르다고 했으니 안 될걸요...
Commented by 죠타로 at 2008/10/23 21:11
저 게임들을 다 모아놓은 것 보다 거대하다니-_-;;;;;
놀랍네요.
Commented by Zannah at 2008/10/24 00:17
저도 처음에 듣고 너무 놀랐습니다... WOW가 컨텐츠 거덜로 고민하고 있는 것과 너무 달라요..
Commented by 홈워즈 at 2008/10/23 21:11
구공화국 저거 온라인 이었습니까!?!?!?
부디 한국에서 서비스만 해 주세요ㅠㅠ
Commented by Zannah at 2008/10/24 00:18
로컬라이징 발매라고 합니다만... 국내에는 좀 힘들겠죠...
Commented by 여름국화 at 2008/10/23 22:54
으아;ㅁ; 한국섭 한국섭 제발 한국섭 ;ㅁ;
Commented by Zannah at 2008/10/24 00:18
한국섭 해도 플레이 하는 사람이 몇천명 밖에 안 될 것 같습니다..ㅠㅠ
그냥 미국섭에서 해야 할 듯.. 아악! 핑!!!!
Commented by yodastreet at 2008/10/24 06:59
매스이펙트, 구공기, 발더스게이트만 합쳐도 상대가 될 게임이 없을텐데, 바이오웨어가 아주 일 내는군요
Commented by Zannah at 2008/10/27 23:36
정말 놀라운 회사죠... 게다가 인터뷰 전체에 걸쳐 엄청난 걸 굉장한 자신감으로 말합니다;;;
Commented by park.kid at 2008/10/24 11:59
발더스 게이트시리즈만 모아놔도 상대가 될 게임이 없을텐데 ㅠㅠ(솔직히 와우 인던보다 퍼그라크 레이드 뛰러가는게 훨씬 재미있었던.)
Commented by Zannah at 2008/10/27 23:37
여기에 오블리비언의 자유도까지 합쳐놓는다고 하면 정말 대박일 듯..ㅠㅠ
Commented by 포스 at 2008/10/24 17:52
뭔가 '우린 역사를 만들고 이쩌염' 틱한 대사입니다만....
..... 포스언리쉬드처럼 되는건 아니겠죠 설마.
Commented by Zannah at 2008/10/27 23:37
'바이오웨어니까' 포스 언리쉬드처럼 되진 않겠죠....설마.
Commented by 인비지블 at 2008/10/24 19:02
가장 먼저 특수한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이름이라도 올라가려나요?
Commented by Zannah at 2008/10/27 23:37
흠, 뭐 그 정도는 약과 아닐까요? ^^
Commented by Rtoto at 2008/10/26 00:44
..뭐랄까, (헤이든) Black man 의 설레발..처럼은 안 되겠죠.
헌데 '시스 제국이면서 라이트사이드'는 또 뭔가효=_= '시스가 뭐가 나빠'라던 모 아줌마 사상은..아니겠죠..
Commented by Zannah at 2008/10/27 23:40
헤이든은 정말 나쁜 놈이었던 것 같습니다... -_- 시스 제국에 있는 라이트사이드는.... 음, 이런거죠. 독일인으로 태어나서 어쩔 수 없이 나치로 나가 싸웠지만 길 가다 굶주려 있는 피난민에게 먹을것을 나눠준다던가...

카렌 트래쉬는 제다이라는 조직 자체의 부정성을 역설했지만 이건 시스라는 악의 체제 하에 있는 일개 신민에 대한 것이니까요.
Commented by Rtoto at 2008/10/29 20:36
생각해보니.. 구공기의 시스 제국은 '시스'그 자체라기보다는 클래식의 갤럭덕 제국의 이미지였죠. 전체적인 분위기가 그렇고, 지도층만 시스라던지 하는 점에서도.. 별 문제는 없을 것 같네요=)
Commented by Zannah at 2008/10/30 20:49
'구공기의 시스 제국'이라면 레반의 제국을 말씀하시는 건가요? 지금 말하고 있는 것은 트루시스 제국에 대한 것인데.. 뭐, 말씀하신게 틀린 내용은 아닙니다만...
Commented by 블랙 at 2008/10/26 07:04
"사람들이 왜 <구공화국의 기사단3>를 만들지 않느냐고 했는데 사실 우리는 3,4,5,6,7,8,9,10,11,12 편 이상을 만들고 있었습니다. 그 모든 것이 하나의 온라인 게임 안에 축적되어 있지요." <- 저는 슬퍼요. 온라인 보다는 구공화국의 기사단3 를.....
Commented by Zannah at 2008/10/27 23:40
그렇게 말씀하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뭐, 저는 온라인도 환영입니다만. (쿨럭)
Commented by Jedi Gyeol at 2008/10/26 16:13
차라지 저에게도 PC 게임을 달란말입니다 ㅠㅠ
온라인게임에 스토리가 아무리 길어봐야 저에게는 그림의 떡...
Commented by Zannah at 2008/10/27 23:40
온라인도 PC게임이죠. (끌려간다)
Commented by 굴토 at 2009/01/13 00:28
어허...그러면 구공기 3 아예 안만든다고 지금 말한건가요???? --;;

어허 것참...레반의 운명이 어떻게 될지 굉장히 궁금했는데 바스틸라도 다시

보고싶고 . 매스이펙트는 2 나온다는데 ㅎㅎ

Commented by Zannah at 2009/01/13 14:22
레반과 바스틸라의 운명에 대해서는 구공온에서 떡밥으로 던져질거라 확신합니다. 다만 그 행보를 실시간으로 따라가지는 못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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