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0월 31일
왜 이 떡밥을 살리지 못한 거지?
요즘 일본, 미국 할 것 없이 한창 떡밥 날리기가 유행이자 흥행의 성공요소로 꼽히고 있죠. 미드 쪽에서는 로스트가 그 무시무시한 떡밥들로 J. J. 아브라함스를 '떡밥의 귀제' 자리에 올려놓았고, 일본에서는 코드기어스가 매화 매화 사람 미치게 만드는 반전과 떡밥으로 무장해서 여러 사람들을 패닉에 빠뜨렸었습니다.
하지만 요즘 미국에서 한창 인기를 끌고 있는 클론전쟁 애니메이션엔 떡밥이란게 없습니다. 이건 CPL Min님 이글루에서도 지적된 것인데, 애니메이션 자체는 재미있긴 하지만 각 에피소드 사이에 유기적인 연결고리가 별로 많지 않고, 있더라도 떡밥 같은게 아니라 멀레버런스호 같은 갈등 자체로 나타나는 고전적인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4화에서 드디어 뭔가가 나왔습니다. 멀레버런스의 침몰 사건이 일어나고, 책임자인 그리보우스 장군이 두쿠 백작의 통신을 받는 장면이었죠.




두쿠: ............
이 장면을 보고 충격을 받을 수 밖에 없었던 이유는, 그리보우스가 아무리 저돌적이고 자기 멋대로인 놈이라고 해도 지금까지 한번도 두쿠 백작에게 반항하는 모습을 보이지 않았었다는데 있습니다. 그 그리보우스가 유일하게 자세를 낮추는 존재인 두쿠 백작의 통신을 마음대로 끊어버리는 무례한 행동을 보인 것이죠. 전 순간 예상했습니다.'이건 매가톤급 떡밥이다!!' (여기서부터 망상 전개)
그러니까 그리보우스는 여기서 혼자 패주해서 어딘가로 숨어들어가고, 장군이 없는 사이에 벤트리스가 지휘를 해서 루미나라를 곤경에 빠뜨리며, 나중에 킷 피스토가 제자를 데리고 그리보우스가 숨어있는 기지를 습격해서 화려한 양날 검술로 그리보우스를 발라놓고 있는데 갑자기 두쿠가 나타나서 구해주는 거 아니야?! 그래서 그리보우스가 두쿠에게 잘못했다고 하고 두쿠가 기회를 또 주는거 아니야?! 그렇다면 그리보우스 vs 킷 피스토 대결 말고도 두쿠 vs 킷 피스토 대결까지 성사되는건데!!!! 아싸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조쿠나 ㅠㅠㅠ >_<
근데 바로 다음화인 5편에서는...


..........앵?
저게 웬 대규모 함대라냐...
저게 웬 대규모 함대라냐...

떡밥을 뿌렸으면 끝을 보라고!!
왜 이걸 흐지부지 흘려버린 것인데!!!!!!!
...서, 설마 '사실 아무것도 아니었어!'라는 낚시를 하기 위해 던진 떡밥이었던 것인가?
암튼 옆동네 섬나라에서는 아무것도 아니라고 생각하고 넘어갔던 것이 나중에 알고보니 떡밥이었다는 게 밝혀질 정도인데 저 인간들은 대놓고 떡밥인 것도 쓰지 않고 있어... -_-
# by | 2008/10/31 19:12 | 별들의 전쟁 | 트랙백 | 덧글(22)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떡밥에 지친 시청자들이 '설령 오비완이 나와도' 맘편하게 볼 수 있도록...
....-_-
....그냥 대충대충 만드는게 모토인듯?
그러고보니 구공기도 떡밥 쩔었는데 말이죠.
바꿔말해, 다스 시디어스의 뜻이 아닌 카미노 공격이 두쿠의 뜻일리 없고, 그렇다면 5화의 카미노 공격 시도는 그리버스의 독단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1화에서 실패를 맛보고 뭔가 공적을 필요로 하는 아사즈와 공조해, 공화국의 전력공급처인 카미노를 점령하여 멜레버런스 침몰의 수치를 씯는다. 라는 계산일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죠.
여기서 중요한 떡밥을 투척.
5화의 대규모 분리주의 함대가 실은 두쿠및 분리주의 수뇌들에게도 숨겨진 그리버스 휘하의 비밀함대일 가능성이 있다는거.
그정도 대규모 함대가 이동하는데 분리주의자들의 수장인 두쿠가 모를리가 없어야 하는것 아닙니까? 그럼에도 두쿠로부터 뭔가 아무런 통신이 없었다는 것은 두쿠가 이 함대의 존재를 모르고 있다는 가능성 아닐까요? 위에서 제시한 가정을 배제하고 두쿠가 이 공격을 지시했다고 하더라도, 이정도 대규모의 이정도 중요한 기습작전이라면 당연히 두쿠가 지휘에 나서거나 최소한 주시하고 있어야 하는것 아닙니까?
그렇다면, 이정도 대규모 함대를 숨겨놓고 그리버스는 무엇을 하려는 작정이였을까요? 설마하니 이 함대로 두쿠 모르게 공적을 쌓고 나중에 칭찬받으려는 속셈은 아닐테고, 혹시 두쿠에게 절대 충성하는 겉모습과는 다르게 차후 두쿠등을 배제하고 자신이 직접 분리주의세력을 장악하려 했던것은 아니였을까요???
아, 물론 댓글 읽는 분들을 설레게 하기 위한 망상 떡밥입니다. 카툰네트워크 방영 애니메이션 작품에 떡밥은 무슨...
참고로 카미노 공격은 원래 클론워즈 코믹스에 있었던 사건입니다. 드로이드 군대가 카미노를 습격했고, 제다이가 이를 간신히 막아냈죠. 오히려 이번 TV시리즈에서 침공 자체가 실패하는 바람에 어떻게 될지 갈피를 못 잡겠습니다.
솔직히 대상하는 시청자가 완전 아동층인것 같더라고요.
그나저나 정말 그리버스가 두쿠에게 저런 행동을 해서 크게 당황했죠
어쨌든 이 인간들한테는 떡밥은 기대하는것조차 무리인듯 싶습니다...
그냥 떡밥같은거 신경쓰지않고 그냥 맘편히 볼수있게 만든거 같습니다?
2D때는 떡밥이 있었나요?
2D에선 충격적인 새로운 캐릭터들의 등장 자체가 엄청난 떡밥이었죠. 특히 시즌1 마지막에 등장한 그리보우스는 정말....ㅠㅠb
4화의 그 장면은 저도 솔직히 살짝은 놀랐었었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