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공화국 온라인 여러가지 유용한 정보들



구공화국 온라인 관련으로 현재까지 알려진 좋은 정보들을 요약/정리한 글이 올라와서 번역/정리해 올려봅니다. 중요한 부분은 하이라이트 했습니다. 이 중 대부분의 정보는 게임 잡지 등을 통해 알려진 것이니 이대로 모두 실현될 것은 아닐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게임 잡지들 역시 공식 제작진들과의 대담을 통해 알아낸 정보를 알려오는 것이기 때문에 대부분은 공식 정보라고 생각해도 될 것 같네요.



일반:

* PC 전용. 콘솔로는 계획 없음.
* PvP 모드 지원.
* 그래픽은 생각보다 좋음.
* 인터페이스는 보편적인 형태. 인터페이스 창과 단축키로 구성.
* 게임의 대부분은 혼자서 플레이 가능함.
* 우주 전투 가능. 현재 개발 중.
* 외계인어는 자막을 제공.
* 플레이 중 대화창을 스킵할 수 없게 만드는 것을 고려하고 있음.
* 커스터마이즈 가능한 인터페이스 창.
* 숫자, 혹은 유명 스타워즈 이름을 캐릭터 닉네임으로 지정할 수 없음.
* 모든 NPC, 파티 캐릭터에 목소리 지원.
* 배틀스타 갤럭티가의 배우 일부가 성우로 참여하고 있음.
* 플레이어들이 경제 시스템을 움직일 수 있음.
* 클래스는 8개.
* PvP는 독립 서버에서 할 수 있게 하는 방안을 고려 중.
* 구형 PC에서도 플레이 할 수 있게 만드는 중.
* 경매로 집을 구매할 수 있음.
* 게임 제작이 막바지에 도달하고 있음.
* 퀘스트를 받을 때 동시에 다른 사람이 퀘스트를 받을 수 없음.


캐릭터 관련:

* 캐릭터들은 일정 요건을 충족시켜야만 행성을 벗어날 수 있음.
* 외계인 캐릭터를 플레이 가능한지는 불명.
* 바운티헌터는 날 허타에서 시작.
* 바운티헌터의 스토리는 '위대한 사냥'이라는 이름.
* 바운티헌터와 기타 원거리 캐릭터들은 모두 근접공격 가능.
* 밀수업자는 오드 만텔에서 시작.
* 점프 가능.
* 플레이어 캐릭터 각각의 목소리가 다름.
* 대화 시 표정 변화 뚜렷. 몸도 계속 움직임.
* 인간 외 종족 선택 가능 여부에 대해서는 곧 밝혀질 예정.
* 캐릭터는 커스터마이즈 가능.
* 엄폐물 뒤에 숨을 수 있음.
* 플레이어 캐릭터는 다양한 액션이 가능 (거X기에 무릎차기도 가능;;;)
* 복합 파티 퀘스트 - 만약 밀수업자와 제다이 파티가 밀수업자용 퀘스트를 받는다면 밀수업자가 일을 하는 동안 제다이가 해야 하는 일이 따로 주어진다.
* 선택지는 매스이펙트 식으로 선택 가능.
* 각 클래스의 스토리에는 '완결'이 존재함. 하지만 여기서 새로운 스토리가 이어져 나가게 됨.
* 다크사이드/라이트사이드 정도에 따라 선택 가능한 옵션이 제한됨.
* 클래스마다 다양한 의상 존재.


전투 관련:

* 자동 공격은 없음.
* 빠른 페이스의 전투.
* 적의 페이스 역시 빠름. 전투는 지속적으로 진행됨.
* 스킬 쿨타임은 짧음. 스킬 시전 속도 역시 빠름.
* 일반 MMO 전투 방식과는 전혀 다른 방식(스타워즈 방식)을 따름.
* 특수 액션은 일정한 포인트를 필요로 함.
* 플레이어는 동시에 4명까지의 적을 상대 가능.
* 라이트세이버 듀얼 가능.
* 시스 스킬 중 데미지 흡수 기능 있음.
* 배틀프론트의 전투 방식과 유사.
* 플레이어가 다가가면 NPC는 원거리에서 근거리 공격으로 전환.
* 전투는 구공기보다 훨씬 유연함.
* 라이트세이버는 자동으로 블라스터를 막는 것으로 보임.


플레시포인트(미션) 및 루트 관련:

* 루트는 클래스와 다크사이드/라이트사이드 정도에 따라 결정.
* 만렙 컨텐츠로 레이드 가능.
* 루트는 다른 MMO와 유사함.
* 플레시포인트에서의 결정은 완전히 다른 결과를 가져옴.
* 플레시포인트는 싱글플레이, 파티플레이 모두 가능.
* 플레시포인트에서 파티 단위의 결정 가능.
* 밀수업자의 루트 중에는 PvP 루트도 있음.
* 그 외에도 다수의 PvP 루트 존재.
* 파티 단위의 결정은 반지의제왕온라인과 유사한 방식으로 실행됨.

by Zannah | 2009/06/23 18:29 | 별들의 전쟁 | 트랙백 | 덧글(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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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ed by 에이전트 at 2009/06/23 18:47
만렙 컨텐츠로 레이드라니~!!!!
차라리 전쟁맵을 따로만들어서 거기서 노는게 훨씬나을텐데;;;

이러다가 와우처럼 되는 건가;;;; 아 ..레이드라니... 처음에는 재밌을지는 몰라도 레이드를 주력컨텐츠로 삼으면 나같은 라이트유저들은 대부분 떠날텐데;;
Commented by Zannah at 2009/06/23 18:48
구공화국 제작진이 일전에 '만렙 컨텐츠야말로 MMO 게임의 시작이다'라는 말을 하면서 만렙 컨텐츠의 중요성에 대해 말한 바 있었죠. 그 때 전쟁 등 다양한 컨텐츠를 준비하고 있다고 언급했었습니다.
Commented by 주황마법사 at 2009/06/23 19:56
쿄애니에서 1쿨짜리가 많이 만들어졌어요. 쿄애니 대표 애니라고 할 수 있는 스즈미야 하루히의 우울도 1쿨이고, 풀메탈 페닉 후못후와 TSR도 각각 1쿨짜리였죠.
(케이온 글이 뒷페이지로 넘겨져서 여기에다 쓸께요. 뭐 별로 대단한 댓글은 아니지만요;;)
Commented by Zannah at 2009/06/25 18:16
아 맞다, 스즈미야 하루히가 1쿨이었죠.. 풀메탈패닉은 제가 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네요..
Commented by 인비지블 at 2009/06/23 20:09
허허허허허허허허허허헛! 믿습니다. 바이오웨어! 바이오웨어니까!
근데 전 영어는 쥐뿔도 못하고 결제도 못하니까 떡밥이나 주워야겠음 ;ㅅ;
Commented by Zannah at 2009/06/25 18:17
떡밥은 제가 많이 많이 풀어드리겠습니다. ^^
게임 시작하게 되면 매일매일 포스팅 올릴지도요?
Commented by 아크리트 at 2009/06/23 20:55
플레이어들이 경제 시스템을 움직일 수 있음.

이거 좀 걱정되는데요.
한국인 유저가 100명만 된다면 네이비필드 꼴이 날 것 같은데....
Commented by Zannah at 2009/06/25 18:17
흠퀴.. 네이비필드에서 어떤 일이 일어났는데요..?;;;
Commented by 아크리트 at 2009/06/26 00:08
함선 수 제한 -> 고레벨 함선 사제기, 높은 가격 혹은 소량의 현금에 판매 -> 함선 값 폭등.

지금은 상황이 어떤지 잘 모르겠지만요.
간단히 말해서 매점매석이 걱정된다는 겁니다. 게임에도 공정거래법이 적용된다면 좋겠는데.
Commented by Zannah at 2009/06/26 20:19
갤럭시가 생각나네요.. 그 쪽은 제다이 수를 공식적으로 제한하진 않았지만 제다이가 되는 방법이 너무 힘들어서 잘 키운 제다이 하나 수백만원 받고 파는 일도 많았죠..
Commented by Allenait at 2009/06/23 23:49
음... 일단은 클베 돌아가는 거 보고 생각해야 할것 같군요
Commented by Zannah at 2009/06/25 18:18
베타테스터 신청 받는 것 같던데.. 클베는 알바 고용해서 할지도요?
Commented by 심연희 at 2009/06/24 02:13
아아.. 일단 유료인지 어떤지부터 봐야겠네요.
너무 하고 싶은데.
Commented by Zannah at 2009/06/25 18:18
유료라는 말도 있고 부분상용화라는 말도 있고..
어쨌든 패키지는 사야겠죠. ㅠ
Commented by yodastreet at 2009/06/24 08:29
경제 시스템에 관한 건 이상하게 이브온라인을 의식하고 한 얘기 같네요... 하긴 구공온에서 그런 자유도를 주었다간 1주일만에 공화국이고 제국이고 파산할지도;;;
Commented by Zannah at 2009/06/25 18:19
헐퀴.. 이브 온라인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었나요;;;
Commented by yodastreet at 2009/06/26 00:48
플레이어가 세워놓은 무역제국을 참모가 배신때리고 말아먹어 하룻밤만에 전세계 판도가 변하는 뭐 그런 일도 있었고;;; 뭐 물론 제작사는 전혀 한 거 없습니다. 이브에서 큼지막한 사건은 전부 플레이어
Commented by Zannah at 2009/06/26 20:20
헉퀴... 하지만 구공온의 공화국과 제국은 아예 게임 자체의 큰 틀이 되니 설마 그런 일은 없겠지요.. 아마 아이템 수준의 선에서 하는 얘기일 듯.
Commented by 블랙 at 2009/06/24 09:47
외계인 캐릭터를 플레이 가능한지는 불명 , 인간 외 종족 선택 가능 여부에 대해서는 곧 밝혀질 예정. <- 인간 외 종족도 가능했으면 좋겠네요. '제다이 아카데미'에서는 언제나 켈 도어 종족으로 했었는데....
Commented by Zannah at 2009/06/25 18:19
가능한 쪽으로 나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외계 종족을 선택하지 못하게 하면 많은 팬들이 떨어져나갈 거에요.
Commented by 올드캣 at 2009/06/24 15:45
허트 족으로 사슬과 촉수가 난무하는 눈이 즐거운 플레이를 하고 싶음<-
Commented by Zannah at 2009/06/25 18:20
거기서 헛 족만 빼면 좋겠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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