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공화국 온라인의 챔피언 시스템?




이거슨게임이다에서 구공화국 온라인 미니프리뷰를 내놓았는데 아주 재미있는 정보가 하나 있어서 가져와봅니다. 지금까지 미국발 인터뷰나 정보 등에서 알려지지 않았던 새로운 정보인 '챔피언 시스템'에 대해 다루고 있네요. 위 링크를 들어가보시면 아시겠지만 챔피언 시스템은 플레이어가 만렙에 도달할 때까지 플레이어를 이끌며 스토리를 진행해나가는 NPC 캐릭터라고 합니다. 플레이어는 이 챔피언을 따라다니면서 경험치를 쌓고 기술을 얻게 되며, 만렙에 도달하면 스스로가 한명의 챔피언이 된다고 합니다.

외국에서도 공개되지 않았던 정보가 스타워즈 변방국가인데다가 구공온이 서비스 될 것도 같지 않은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알려지다니.. 조금 얼떨떨하네요;;



by Zannah | 2009/06/27 23:17 | 별들의 전쟁 | 트랙백 | 덧글(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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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ed by Allenait at 2009/06/27 23:19
잘하면 스토리텔링이 더 강화되겠습니다만 잘못하면 거추장스럽다는 둥, 사기라는 둥 말이 많겠군요.
Commented by Zannah at 2009/06/28 11:09
좀 거추장스럽긴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음 아리따운 여성 NPC가 나온다면 또 모르겠지만요 으흐흐...
Commented by 아크리트 at 2009/06/27 23:31
챔피언의 성격이나 배경이야기도 스토리에 영향을 크게 미치겠군요.
Commented by Zannah at 2009/06/28 11:09
아마 그렇지 않을까요. 음 챔피언과 사이좋게 지내고 싶은데..ㅠㅠ
Commented by 아크리트 at 2009/06/28 20:49
후후후, 시스라면 마스터(챔피언)을 죽이는 것이 당연지사. (응?)
Commented by Zannah at 2009/06/30 18:11
헉 그렇다면 전 역시 제다이로 ㄱㄱ?
Commented by 올드캣 at 2009/06/27 23:39
한국 시장 개척해보려고 특혜를 줬나(......)
Commented by Zannah at 2009/06/28 11:10
아니면 어차피 서비스 안 할 지역이니까...
Commented by 인비지블 at 2009/06/28 00:29
허어......뭔가 좀 특이한 일이 벌어지는군요. 이건 또 무슨 괴이한 일인고..
Commented by Zannah at 2009/06/28 11:10
상당히 괴상한 일이죠.. 대체 어째서인가!!
Commented by 돼두리아 at 2009/06/28 02:01
왠일이지, 팬층도 거의 없는 한국에서(......)

만약 구공온이 한국에도 정식서비스를 하게된다면

하루에 6시간정도는 해주겠음(퍽)
Commented by Zannah at 2009/06/28 11:11
한국에서도 정식 서비스를 한다면 몇달 못 버티고 서비스 종료 되어버릴테니 전 그냥 미국 서버에서 하렵니다.. ㅇ>--<
Commented by 김동정 at 2009/07/01 17:02
저 기사를 쓴 한국 게임웹진에 독점적으로 정보를 제공했다기보다 그냥 외국웹진들 여기저기 올려져있던 정보들을 짜집기해서 기사를 쓰다보니 과대망상성 작품이 나온거 같습니다. 원래 엔피씨가 단순한 펫이나 파티원 이상의 역할을 한다는 점은 누누히 얘기됐던 점인데 그 점을 스타워즈에 대한 기본 지식없는 그냥 일반기자가 과대해석해서 쓰다보니 저지경까지 간거같네요
Commented by Zannah at 2009/07/03 14:03
엑...;; 그런 건가요..? 그래도 '챔피언'이라느니 뭐라느니 하면서 고유명사까지 써가며 설명하는 걸 보면 진짜인 것도 같은데요.. 파티원들에 대한 바이오웨어의 설명과도 너무나 동떨어져 있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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