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소카는 제다이 평의회의 비밀병기인가

<팜므파탈 아소카>

<휴치와 동급 아소카>

<최홍만 아소카>


<아 살려줏매>

<??????????>


아소카를 보고 있으면 괴랄한 캐릭터라는 생각이 듭니다. 분명 이 녀석은 방년 13세로 남들보다 조금 늦게 파다완이 된 듯한 느낌이지만 여전히 애송이란 말이죠. 심지어 오비완조차도 저 당시에는 반항기로 충만해 있다가 헛의 펀치 한방에 뻗었을 정도란 말입니다. 제다이로써는 영링 시절 다음으로 가장 형편없을 때가 바로 파다완 초창기 시절이란 말이죠.

그런데 아소카 이 녀석은..

파다완 10년차 아나킨과 맞짱을 뜰 실력이었던 아사즈와 싸워도 안 꿀리지 않나

단독으로 마그나가드 대여섯을 쓸어버리지 않나

공개참수 + 대량학살을 자행 하지 않나

심지어는 그리보우스와 현피를 뜨질 않나.


웬만한 정식 기사라도 겨루기 힘들 상대만 골라서 싸우는 괴물 같은 녀석이죠. 그리보우스도 찌질찌질하다고 제가 많이 까지만 그건 어디까지나 기사 이상을 상대할 때 적용되는 얘기지, 그리보우스도 3류 제다이 정도면 발라버릴 정도의 실력자 맞습니다. 아소카가 일도양단 당하지 않은 게 미스터리일 정도.

사실 아소카는 첫 등장부터가 이상했었습니다. 우선 보통 파다완 2년차에나 마스터를 통해 제작법을 배우게 되는 라이트세이버를 가지고 있었고, 이를 완벽하게 다룰 줄 알았습니다. 영링 시절에도 요다 등으로부터 기본적인 라이트세이버 수련을 받긴 합니다만 제대로 된 검법은 정식 마스터로부터 전수 받게 되죠. 이 때문에 스승과 제자를 통해 검법이 전수되곤 하는데 이미 아소카는 기사단 내에서도 흔치 않은 시엔 역수 검법을 쓰고 있었습니다. 이건 영링 시절 누군가에게 강도 높은 훈련을 받지 않았다면 불가능한 일입니다.

짧은 생각으로는 전쟁 시기에 배정을 받았으니 미리 전투기술을 배웠을 수도 있겠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만, 아소카가 아나킨에게 배정 받은 것은 전쟁 발발 후 단 6주 뒤였습니다. 게다가 파다완은 마땅히 영링들 사이에서 마스터가 자유롭게 선택하는 것임에도 불구하고 아소카는 오히려 마스터(아나킨)의 의사에 반하는 '배정'을 받았습니다. 그랜드마스터 요다의 직령으로 말이죠. 엄청난 노력 후에도 선택을 받지 못해 농사나 지으러 떠나야 하는 영링이 많다는 것을 생각해보면 이는 참으로 불공평한 처사가 아닐 수 없습니다.

아나킨에게 배정된 것 역시 의심스럽습니다. 전쟁 같은 혼란스러운 상황 속에서는 마땅히 경험 높은 제다이 마스터 아래에 파다완으로 들어가는 게 맞음에도 불구하고 이제 갓 기사가 된, 그것도 힘만 무식하게 컸지 머리는 촏잉 수준인 아나킨 밑으로 들어가게 됐다는 것은 납득이 되지 않습니다.

<음모론의 시작>

이건 극장판 공개 당시부터 생각했던 것인데, 아소카는 사실 평의회의 비밀병기 내지는 요원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비정상적인 실력을 가지고 있는 것도 그렇고, 이상하게 평의회로부터 편애를 받는 것도 그렇고, 납득이 되지 않는 부분이 너무 많아요. 역시 아소카는 평의회에서 불순분자인 아나킨을 감시하기 위해 보낸 스파이가 아닐까 싶습니다.


...랄까 그럴 리가 없잖아.


by Zannah | 2009/10/04 16:18 | 별들의 전쟁 | 트랙백 | 핑백(1) | 덧글(54)

트랙백 주소 : http://venator.egloos.com/tb/5131267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Linked at Life, the Univer.. at 2009/11/02 18:29

... 다. 극장판을 빼면 오프닝 듀얼이었던 요다vs아사즈는 좀 여러가지 의미에서 어이 없었고 아사즈와 루미나라는 웬 아소카로 점칠(?) 되었으며 아소카vs그리보우스는 이상한 음모론만 가중시켰고 아나킨vs두쿠는 너무 막나가는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을 들게 했습니다.뭐 그래도 클론 전쟁기는 프리퀄 시대, 즉 영화의 메이저한 제다이 캐릭터들이 총 ... more

Commented by Merkyzedek at 2009/10/04 16:21
맨 마지막은 로리콘 마스터시군요.
Commented by Zannah at 2009/10/05 18:23
플로 쿤은 여자 조카도 있고.. 다른 캐릭터들이랑 다르게 뭔가 로리랑 많이 엮이는 듯. (....)
Commented by 계란소년 at 2009/10/04 16:40
트로이 목마?!
Commented by Zannah at 2009/10/05 18:23
아나킨이 폭주하려 하면..
Commented by 사과털 at 2009/10/04 18:05
찾아본 결과 '너무 당연하게도' 괴랄한 아솟카 누드(...) 그림이 많더군요
Commented by 사과털 at 2009/10/04 18:08
이상하게도 이때는 아나킨 에 파드미 + 아소카거나/ 아소카+오비+아낙긴

아주 가끔씩 루미나라 언둘리 + 아소카 + 에일라 서큐라(...)

일단 뭐 tv시리즈를 타게됫으니..이런게 아예 안나올 거라고는 생각할 수없겠지만...

어째 하나같이 죄다 쓰리썸...
Commented by 포스 at 2009/10/04 22:08
아소카는 패키지 상품이다... 라는 사람들의 인식인 걸까요....
Commented by Zannah at 2009/10/05 18:24
구글링으로 'Ahsoka'만 쳐도 19금 짤들이 쏟아지죠..
아일라와 배리스 오피 등이 메인이지만 샤크 티도 상당히 많습니다.
Commented by 사과털 at 2009/10/05 21:01
그렇지 샥 티를 빼먹었네.

아줌마 다 모였네(...)

역시 아솟카는 부녀자의 아이돌!
Commented by Zannah at 2009/10/06 19:34
사..삼촌팬!!

님 이러시면 곤란합니다.
Commented by 회색흉성 at 2009/10/04 19:14
사실 아소카가 초우즌 원이었다든가.(..)
그러고보니 저도 플로 쿤이 왜 아소카를 지가 발굴(?)해놓고서는
제자로 안들였는지 궁금했습니다.
게다가 쟤 볼 때마다 '너무 쎄.'라는 말을 입에 달았는데 잰나님의 글을
보니 저 녀석이 저리 쎈 게 이해가 ㄷ...(될 리가 없잖아)
Commented by Zannah at 2009/10/05 18:26
플로 쿤이나 콰이곤이나 끝까지 책임지지 않는 것은 똑같.. (달라!!)
자기가 직접 맡지 않은 것도 모잘라 아나킨 같은 폭탄에게 덩그러니 줘버렸죠. 헐.
Commented by 인비지블 at 2009/10/04 19:51
갑툭튀한 캐릭터들을 강하게 만드는게 스타워즈 트렌드...일까요?
스타킬러라던가, 아소카라던가, 좀 오래전으로 돌아가서 레반이라던가..

.......설마. 그럴라고요? 하하하. 단순히 TV판이니까 강한거겠죠?
Commented by Zannah at 2009/10/05 18:26
스타킬러는 그나마 베이더에게 오랫동안 배우기라도 했지..
아소카는 이건 뭐 재능이 상당하다는 걸 암시하는 장면도 안 나오고, 그냥 당연한듯이 실력발휘를 해요.
Commented by 인비지블 at 2009/10/05 20:00
베이더에게 배운 거보다 혼자 싸우면서 더 강해졌다고 생각되는건 착각이겠죠?
베이더가 버린 이후로 미친듯이 강해져서 돌아온건 착각이겠죠?
...아소카는 그저 'TV판 보정'임에 분명합니다.
Commented by 사과털 at 2009/10/05 21:06
원래 그런 놈들이 '미친놈'이라고 천재 이상가는 기인이거나 그냥 가끔씩 삘받아서 거침없이 쇼하는 놈으로 이런 부류는 나중에 생과 사의 기로에서 운이 안따라줘서 죽습니다(.....)

하지만 아소카는 전자가 되어야 합니다.
아소카가 후자라면, 아마 클론워즈를 시청하는 수 많은 어린이 들이 후에 아소카에 대해 찾아보다가 충공깽하게되겠죠.
제작진은 수많은 스타워즈 키드들을 실망시키지않겠죠. 물론 나님이 아소카의 팬이라서 그런건 절대로 아님
Commented by 인비지블 at 2009/10/06 16:52
가장 충성도 높은 팬층도 열심히 두들겨 맞는 세계인데 키드들이라고...
Commented by Zannah at 2009/10/06 19:33
근데 스타킬러는 천재 맞는 듯. 그건 인정합니다. 'ㅅ'

인비지블// 스타워즈 키드는 스타워즈 매니아를 부르는 고유명사...
Commented by 사과털 at 2009/10/06 22:44
그 부분 줄을 내려쓸 거 그랬습니다.

어린이들 예긴 클론워즈 애들이 많이 볼것 같아서(....)
스타워즈 키드 예긴 제 예기였습니다. 나님이 아소카팬이라고는 말못하는데 맞거든요.
Commented by 인비지블 at 2009/10/06 23:00
아. 착각했나보네요. 일단 TV판 목적이 꼬꼬마들일거 같은데...보려나요?
근데 천재하니까 낙킨이도 천재라고 생각하는데 개념수준보면 전혀 천재같지 않은건 단순히 낙킨이가 찌질해서 그런거겠죠?
Commented by Zannah at 2009/10/07 17:04
천재도 여러가지죠. 머리가 좋다고 천재인 것은 아니잖아요?
아나킨은... 머리는 무식한데 힘이 천재죠. (응?)
Commented by 사과털 at 2009/10/07 19:41
포스보정 심하게 받잖아요 그 친구.

아낙긴은 머리가 선천적으로 나쁜건지 아니면 어렸을때 어디에 쥐어박은건지
파드미랑 연애할때 그 손발이 오글거리는 대사하며....지노시스에서 "하나도" 재미없는 개드립 날리는거 하며..

아마 오비1이 아낙긴 머리를 진작에 알아서 아낙긴이 입고있는 제다이로브는 지능 보정 무지하게 많이 받는 전설급 아티펙트일 겁니다*.......)
Commented by Zannah at 2009/10/08 18:37
근데 아나킨의 러브라인이 병맛일 수 밖에 없는 건 원래 제다이들이 숫기가 없어서 그런 겁니다. (......)

..랄까 킷이랑 아일라가 좀 특이한 거라능.
Commented by 사과털 at 2009/10/08 21:47
아 맞다 그 친구 제다이였지요.

양아치삘이 너무 자연스러워서 상당한 걸 간과했으매도, 전혀 이질적인 느낌이 들지 않아요.

으으...
Commented by Zannah at 2009/10/09 15:52
그...그런데 이 댓글창은 왠지 점점 챗팅방화 되어가고 있는 느낌이..
Commented by KUSANAGI at 2009/10/04 20:08
클론전쟁 제작진들은 과유불급이란 걸 모르는 것 같아요...
Commented by Zannah at 2009/10/05 18:27
아니 땐 굴뚝에 연기날 리가 없죠.
Commented by Delta38 at 2009/10/04 21:59
마그나가드랑 싸우는 아소카 표정이 왠지 '아 귀찮아'라고 말하는 것 같이
보입니....(.....)
Commented by Zannah at 2009/10/05 18:28
웬 찌질이들을 상대하는 조폭의 여유로운 짜증.. (......)
Commented by why at 2009/10/04 22:10
그런 걸 따질만큼 현 제작진의 능력(?)이 비범한가요?
전 강건너 불구경하는 입장이지만 그렇게는 보이지 않던데(...)
Commented by Zannah at 2009/10/05 18:28
아뇨. 제작진 놈들은 뇌세포가 단순해서 저런 플롯 못 짭니다.
이럴 때는 가끔 스타워즈가 일본에서 만들어졌으면 어땠을까 한다는..
Commented by 포스 at 2009/10/04 22:12
으음 아닙니다. 아소카는 제다이 카운슬 전체가 포스를 힘을 모아 창조한
생명체로서 다스 플레이거스의 '그것'에 상응할만한.....

...... 랄까, 발로 그린 펜아트 밑에 있는 저것은 설마 딜ㄷ....
Commented by Zannah at 2009/10/05 18:29
아래 있는 저건 빨아먹는 것입니다. (....)
아니 뭐 그렇다고요...
Commented by 잠본이 at 2009/10/05 22:03
아래 있는 저 빨간 건 캔디 케이스인듯.
(저 머리부분이 뚜껑이죠)
Commented by Zannah at 2009/10/06 19:32
아, 그럼 머리가 둘로 쪼개지는 겁니까? (,,,,)
Commented by 사과털 at 2009/10/07 19:42
목 부분이 갈라지면서 나오거나 입이 벌려지면서 나오겠죠?

그냥 딜도가 났겠어요.
Commented by Zannah at 2009/10/08 18:37
으악 ㅋㅋㅋㅋㅋㅋㅋㅋ
Commented by 황제 at 2009/10/04 23:22
여러모로 장래가 촉망되는 아이였죠....
Commented by Zannah at 2009/10/05 18:30
결국 살아남을지도..
Commented by 아크리트 at 2009/10/04 23:49
<모든 사건의 흑막>

요다 : 벌써 시간이 되었군, 아나킨이 나이트가 될.
윈두 : 아니, 아나킨에게 파다완을 맡기겠다고요?
요다 : 그렇네.
윈두 : 그 지찔이 성격을 그대로 이어받을 가능성은 둘째치고 파다완이 살아남을 수나 있겠습니까?
요다 : 모든 기술을 가르치자, 파다완을 보내기 전에.
Commented by Zannah at 2009/10/05 18:31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아소카를 보낸 이유가 아나킨을 교화시키기(?) 위한 것이었다는 암시도 있었으니 아마 그럴지도요? 아소카를 키우는 것이 목적이 아니라 아나킨을 키우는 것이 목표인..?
Commented by 사과털 at 2009/10/05 21:07
으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Commented by Allenait at 2009/10/04 23:51
..진짜 싸우면서 귀찮아하는군요(..)
Commented by Zannah at 2009/10/05 18:31
오오 저 여유...
Commented by 돼두리아 at 2009/10/05 03:14
그런데 그것이 실제로 일어났습니다.....(?!)
Commented by Zannah at 2009/10/05 18:31
서..설마요. 그럴 확률은 3조분의 1임.
Commented by yodastreet at 2009/10/05 07:13
쟤를 클론워즈 종결 전에 안 죽이면 무슨 사태가 벌어질지...
Commented by Zannah at 2009/10/05 18:32
아마 라이브액션에 등장할 배우를 모집하겠죠.
Commented by 월광토끼 at 2009/10/05 10:45
그저 클론전쟁 제작진이 '시청하는 애들이 신나하게 좀 활약 많이 시키자' 정도의 생각으로 쎄게 만든 것 뿐....
Commented by Zannah at 2009/10/05 18:32
정말 생각 없이 만든 것이죠. 파다완이 못 싸우는 것은 적어도 영화에는 나오지 않았으니..
Commented by 월광토끼 at 2009/10/05 15:29
헌데 팬아트들이 심히 부담스럽군요.
랄까 팬아트들에서 구상한 모습대로 가면 아동용 방송이 아니라 심야 성인용이 되었겠지만 저같은 사람들은 좋아했을 듯 ㅇㅎㅎㅎ
Commented by Zannah at 2009/10/05 18:33
구글링 해보시면 거의 아동포르노물에 가까운 짤들도 쏟아집니다. 보는 내내 심히 거북스러웠다는..

아, 큰 다음의 예상샷은 상당히 육적집니다. (.....)
Commented by 잠본이 at 2009/10/05 22:04
꽤 그럴듯한 음모론이긴 한데 에피3과 어떻게 이을지가 되게 머리아플듯
Commented by Zannah at 2009/10/06 19:31
아마 다른 곳으로 파견을 보냈거나 하는 방향으로 할 것 같습니다.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