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2월 23일
리퍼블릭 히어로즈, 게임스팟 선정 올해 최악의 게임


설마설마 했는데 역시나.. 게임스팟 올해의 게임 시상식에서 불명예 분야에 제목을 올렸을 때부터 예상했던 바이지만 이렇게 진짜로 선정되니 웃음을 참을 수가 없네요. 정확히 말해서 '올해 최악의 게임'(이 부분은 '스탈린vs화성인'이 수상)은 아니지만 '모두가 플레이 한 최악의 게임', 즉 많이 팔리기는 했지만 게임은 엉망이었던 분야에 뽑혔으니 나을 것은 하나도 없지요. 뭐 게임스팟에서 평점 3.5를 줬던 게임이니 당연하기도 하지만..
'모두가 플레이 한 최악의 게임'은 10만장 이상 팔린 게임 중에서 최악의 작품성을 보여준 물건을 선정하는 종목입니다. 저 막장 쿠소게가 무려 10만장이나 팔렸다는 사실에 경악을 금치 못하며 다시 한번 스타워즈 프랜차이즈의 무서움을 실감하게 되는군요.
게임스팟에서는 리퍼블릭 히어로즈를 선정하며 인기 애니메이션의 프렌차이즈를 이용한 건 좋았지만 컨트롤은 엉망이고, 카메라 앵글은 최악이며, 레벨 디자인은 쓰레기였다는 것을 이유로 삼았습니다. 또한 '애니메이션의 폭발적 인기의 힘을 받았음에도 이따위밖에 나올 수 없었냐'고 평했습니다.
아우 젠장, 스타워즈 프렌차이즈가 최악 리스트에 이름을 올리니 팬으로서는 뭐, 착잡합니다. 루카스아츠는 대체 뭐가 좋아서 크롬 스튜디오만 바라보고 있는지 이해할 수가 없네요. 크롬 따위는 조속히 버리길 바랍니다.
한편 저 역시 이 쿠소게를 리뷰와 동영상 외에도 직접 체험해보고 싶어서 이번 스팀 연말세일 때 지를 예정이었지만 헐, 리퍼블릭 히어로즈는 할인 대상이 아니네요. 아 무슨 배짱이냐. ㅋㅋㅋㅋㅋㅋ
# by | 2009/12/23 21:35 | 별들의 전쟁 | 트랙백 | 덧글(24)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게임계는.. 제가 잘 알지 못해서겠지만 바이오웨어 구공기 이후 좋은 소식을 들어본 기억이 거의 없는..(...)
...
그나마 팔아먹으려는 심보군요. -_-)
원작을 모독하는 게임들.(.....)
소닉, 대부, 지아이조....
게임 자체는 2편가 더 재밌지만 분위기가 심하게 GTA스러워서
GTA와 대부의 차이가 없어져버려서 슬펐습니다.ㅠㅅㅠ
나의 느와르 마피아 놈들을 돌려내놔,Eat All!
분.위.기.만.....아앍!
- 아타리의 자만 -
아타리는 1982년 6천만개의 카트리지를 판매했고, 그들이 최고라는 믿음에 빠져있었다. 그러나 1982년 그들이 내놓았던 게임들 중 상당수는 그저 그런 게임이었다. 이 당시 아타리 내부에서는 다음과 같은 말이 나오기도 했다고 한다. "난 쓰레기를 카트리지에 넣어서 백만 개를 팔수도 있어." 아타리의 자만은 팩맨의 경우를 보아도 쉽게 알 수 있다. 아타리 팩맨은 아타리 콘솔보다도 많은 수가 제작되었는데, 그 이유는 사람들이 휴가를 가서 즐기기 위해 두 개의 팩맨을 구입할 것이라는 것이었다.
.......딱 비슷한 상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