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 루카스, "스타워즈 리메이크 할 수도"

골든글로브 시상식에 참석한 조지 루카스가 Access Hollywood와의 인터뷰에서 아바타의 성공에 대한 평을 함과 동시에 처음으로 스타워즈 리메이크에 대한 직접적인 언급을 했습니다. 다음은 AH에서 진행한 짧은 인터뷰 중 루카스가 한 말들입니다.


"(아바타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래서) 이 분야를 개척해낸 제임스 카메론에게 고마울 따름입니다."

"(나는) 아바타가 성공한 것이 기쁩니다. 나는 3D를 별로 좋아하지 않았지만 (아바타는) 분명 3D(의 영역을)를 좋은 방향으로 끌어 올렸습니다."

"우리는 오랜 세월동안 스타워즈를 3D로 변화시키려는 노력을 했습니다만 아직 기술이 충분치 않았고 이 때문에 갈등하고 있었죠. 하지만 이것(=아바타)이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해줬다고 생각합니다."


루카스가 아바타에 열폭하고 있다는 소문은 사실이었던 모양이군요. 카메론이 스타워즈에 열폭해 아바타를 만들고 루카스는 그 아바타를 보고 열폭해 새로운 영화를 만드려고 하니 이건 세간에서 회자되는 그 '선의의 경쟁'의 바람직한 모습이 아닐까 합니다. 아무튼 열폭 얘기는 제껴두고, 앞서 말했듯이 이건 루카스가 스타워즈와 실사 3D를 연관시켜 언급한 첫번째 사례라는 것이 흥미롭습니다. 이미 아바타 개봉 이전부터 지금까지 루카스가 아바타에 자극을 받아 새 스타워즈 영화를 기획하려고 한다는 소문은 계속 들려왔습니다만, 정작 본인은 이에 대해 일언반구도 하지 않고 있었거든요.

물론 저기서 '스타워즈를 3D로 변화시키'겠다는 말은 곧 '리메이크'를 뜻하진 않습니다. 이미 프로듀서 릭 맥칼럼 등을 통해 2005년부터 스타워즈 시리즈를 입체 포맷으로 리마스터 하겠다는 계획이 언급되어 왔고, 그 당시부터 계속 언급되어 왔던 것이 바로 아바타였거든요. (이에 대해선 3D 스타워즈 프로젝트의 역사 1부 2부 를 참조) 하지만 아바타에 사용된 리얼D는 리마스터 차원에서 해결될 수 있는 문제가 아니라 촬영 단계부터 바꿔야 하는 차원의 기술인 만큼, '새로 찍고 싶다'라는 뜻으로 말한 것일 가능성도 배제할 순 없습니다. (이에 대해선 제가 전문 지식이 없긴 합니다만..)

과연 스타워즈는 리메이크 되는 것일까요? 아직은 모르는 일입니다. 할리우드에서는 마치 붐이라도 일듯이 리부트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만, 스타워즈는 감독 차원에서, 혹은 영화사 차원에서 쉽게 리부트를 시킬 수 있는 성격의 세계관을 가지고 있지 않거든요. 하지만 최근들어 스타워즈 세계관에서 벌어지고 있는 일련의 사건들을 돌이겨보면 루카스의 저 말은 쉽게 무시하고 넘어갈 수 있는 성격의 것이 아니게 됩니다.



'이제 그 기술이 갖춰졌다', 이건 루카스가 프리퀄 삼부작의 기획을 시작하며 한 말이었습니다.


by Zannah | 2010/01/21 17:02 | 별들의 전쟁 | 트랙백 | 덧글(66)

트랙백 주소 : http://venator.egloos.com/tb/5229434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계란소년 at 2010/01/21 17:08
아,안돼!!!
Commented by Zannah at 2010/01/22 17:15
돼!

..가 아니잖아! ㅠㅠㅠㅠ
Commented by 아야소피아 at 2010/01/21 17:14
거기에다 캐릭터 디자인은 Clone Wars 3D식으로...GOOD~ (퍽!)
Commented by Zannah at 2010/01/22 17:15
아 제발 그것만은 좀..ㅠㅠ
Commented by 마이니오 at 2010/01/21 17:18
그리고 쫄딱 망하게되게찌
Commented by 나인테일 at 2010/01/21 21:59
스타워즈가 망하고 싶다고 망해지는 영화랍니까....
Commented by Zannah at 2010/01/22 17:16
망하진 않겠지만 욕은 억수로 쳐먹겠죠.
Commented by Lainworks at 2010/01/21 17:23
스타워즈 감독을 크리스토퍼 놀란이 하면 어찌 될지 정말 궁금해요.
Commented by qwer at 2010/01/22 17:11
에피소드 4 제다이 비긴즈
에피소드 5 다크 제다이 나이트
에피소드 6 제다이 포에버 (잉?)
Commented by Zannah at 2010/01/22 17:16
놀란 감독이 하면 놀라운 영화가 탄생하겠죠. (....)
Commented by Applefluff at 2010/01/22 21:40
조지 클루니를 필히 캐스팅해야 되겠습니다(...)
Commented by Zannah at 2010/01/28 00:41
2편까진 크리스찬 베일이 연기하던 다스 베이더를 3편에선 조지 클루니가?
Commented by 인비지블 at 2010/01/21 17:37
그대의 한마디에 우리의 심장은 짝사랑하는 소녀처럼 철렁철렁하외다.
....왜 갑자기 파괴된 데스스타 생각이 날까요....
Commented by Zannah at 2010/01/22 17:17
파괴된 데스스타는 몰라도 심장이 벌렁벌렁한 건 공감입니다..ㅠ_ㅠ
Commented by Allenait at 2010/01/21 17:55
잘 만들어 준다면야 또 모르겠지만 어째 불안하네요
Commented by Zannah at 2010/01/22 17:17
기대와 불신이 교차하는데 이상하게 불신이 더..
Commented by lukesky at 2010/01/21 17:58
진짜로 정말로 진심으로 참말로 솔직하게 말하자면
보고 싶은 건 사실이긴한데, 보고 싶긴 한데
만들지는 말아줬음 좋겠어요.
아, 이게 말이 되나. -_-;;
Commented by Zannah at 2010/01/22 17:17
저도 딱 그 심정이에요..ㅠㅠ
일단 나오면 보고 싶긴 한데 정말 이성적으로는 만들지 말아줬으면..
Commented by 야빈4 알바 at 2010/01/21 18:18
베이더 리메이크 한다고 생식이 가능해지는건 아니다.
Commented by Zannah at 2010/01/22 17:18
너는 결국 그뇨를 일케 될꼬야
Commented by wolfclan at 2010/01/21 18:52
어머나~ 이떡밥은 크고 맛있네??? ~우걱우걱 파닥파닥~
Commented by Zannah at 2010/01/22 17:18
오랜만에 리플이 많이 달리는 걸 보니 확실히 큰 떡밥인 듯.
Commented by 포스 at 2010/01/21 19:07
오오 좋은 떡밥이다 우걱우걱

말은 저렇게 하지만... 아직은 더 기다려 봐야 될것 같기도 합니다.
정말 나오는 것도 좋을것 같기는 하지만 나올경우에
과연 어떤 모양이 될것인가... 하는것도 중요할것 같군요.
Commented by Zannah at 2010/01/22 17:19
당연히 나오는 결과물이 어떤 건지가 더 중요하죠 ㅠㅠㅠㅠ
스타워즈를 말아먹냐 마느냐의 기로인데..
Commented by asdf at 2010/01/21 19:24
근데 만약 마크 해밀이 루크 성우로 다시 출연하면 의외로 보고 싶을지도??

베이더: 내가 니 아버지다

루크: why so serious?
Commented by 잠본이 at 2010/01/21 21:59
뭔가 미묘하게 다르지만 그래도 상관없어! OTL
Commented by Zannah at 2010/01/22 17:19
루크 목소리만 더빙!!
Commented by 다크 at 2010/01/21 20:23
아니 저영감이 또 무슨짓을 벌일려고...;
Commented by Zannah at 2010/01/22 17:19
루카스는 전지전능..
Commented by Soundwave at 2010/01/21 21:11
머 제임스 카메론이 SF장르로 타이타닉 흥행 기록까지 갈아치울 기세를 보이고 있으니 루카스도 피가 끓는게 당연할 듯ㅋ

하지만 만약 새로 만들더라도 제작/제작총지휘 정도만 하고 감독은 다른 사람한테 넘겼으면 하는 바람이 생기는군요.
Commented by Zannah at 2010/01/22 17:20
안 그래도 루카스도 자신이 감독질을 얼마나 못하는지 억수로 많이 욕을 먹어서 알고 있을 듯.. 라이브액션 감독/각본을 포기하겠다고 한 것만 봐도 알 수 있죠. 리메이크는 다른 유명 감독이 하게 될 거란 루머도 있고.
Commented by Mecatama at 2010/01/21 21:34
曰. 그리고 EU는 다시한번 혼돈의 회오리.
Commented by Zannah at 2010/01/22 17:20
그거슨 혼돈의 카오스.
Commented by 나인테일 at 2010/01/21 21:59
그냥 에피소드 7,8,9나 좀 찍어주셉.....
Commented by 황제 at 2010/01/21 22:52
당신의 의견에 절대공감합니다.
Commented by Zannah at 2010/01/22 17:21
차라리 리메이크가 더..ㅠㅠ
Commented by zlel at 2010/01/23 10:55
나인테일//그다지 공감도 안되고... 말도 별로고.
Commented by Zannah at 2010/01/23 11:10
zlel// 자신의 소망을 피력한 것에 굳이 다른 사람의 공감이 필요할까 싶네요.
Commented by zert at 2010/01/21 22:02
전 세계 스타워즈 덕후들을 눈 돌아가게 만들지 마셈...OTL
Commented by Zannah at 2010/01/22 17:21
스덕들은 이제 환장하게 되는거죠..
Commented by Applefluff at 2010/01/21 22:20
한편으로는 좀 걱정되기도 하지만, 그럼에도 루카스 말에는 매번 설레여요.

나만 그런건가? :
Commented by Zannah at 2010/01/22 17:21
사실 거의 모든 팬의 심정일 듯..
Commented by vader at 2010/01/21 22:43
리얼디는 3D 상영 방식 중 하나이지 아바타 촬영에 사용된 기술이 아닙니다.
이번 아바타는 3D 카메라로 찍으면서 렌즈를 깍아서 인간의 눈에 맞추었다고 하는 데, 그게 상당히 까다롭다고 하네요..

일부 장면에서는 185대의 카메라를 돌렸다고 하고 ㅎㄷㄷ..

반지의 제왕 시리즈도 3D로 재개봉한다던데, 재촬영 내지 캐스팅 이야기가 없으니까.. 디지털 환경하에 작업할지 모르겠네요.
과연 결과물은 잘 될지 모르겠는 데..
Commented by Zannah at 2010/01/22 17:22
음? 제 짧은 견문으로는 두대의 카메라로 동시에 찍어서 입체 영상화를 시킨 것 같던데 아니었나요? 그렇다면 리메이크가 아니라 리마스터일 가능성도 있겠군요. 이후에 상영방식을 그렇게 바꿀 수 있다면..
Commented by 황제 at 2010/01/21 22:53
그리고 우리는 20년 후에 스타워즈1~9 합본판을 구매해야 하나 말아야 하나로 고민 때리게 되겠죠.... 그냥 고민하게 해줘요~
Commented by Zannah at 2010/01/22 17:22
원이 진짜로 완성되는 것인가..
Commented by 평등7-2521 at 2010/01/22 05:17
... =ㅂ=;; 영감님 에피 1~6 합본 블루레이나 내줘요
Commented by Zannah at 2010/01/22 17:23
아 4~6은 올해에 블루레이 나온다는 말이 있더군요.
Commented by 풍신 at 2010/01/22 07:29
"이제 그 기술이 갖춰졌다."는 나름대로 의미있는 대사로군요.
Commented by Zannah at 2010/01/22 17:23
그게 쥬라기공원이었나 터미네이터2였나 그랬을 겁니다.
Commented by 블랙 at 2010/01/22 09:54
루카스가 감독안하는 조건으로 찬성입니다.
Commented by Zannah at 2010/01/22 17:23
그리고 각본도 제발..
Commented by 리아 at 2010/01/22 11:02
그럼 각본은 다른 사람이 해 줘........(진심)
Commented by Zannah at 2010/01/22 17:24
루카스는 프로듀스 전문이잖아요..ㅠㅠㅠㅠ
Commented by yodastreet at 2010/01/22 11:31
각본 쓰는 건 집어치우고 현존하는 EU 플롯이나 하나 제대로 영상화 해 준다면 좋겠는데요.
Commented by Zannah at 2010/01/22 17:24
EU 플롯 영화화 시키면 그것도 나름대로 문제...
Commented by 로오나 at 2010/01/22 19:44
열폭은 열폭을 부른다.

그런거 아닐까요. 하지만 4, 5, 6이 리메이크된다면 그거 나름 환영할 일일지도 모른다는 느낌입니다. 물론 올드 팬들은 싫어하겠지만 새로운 배우들을 써서 리메이크를 찍은 다음 곧바로 7, 8, 9로 이어갈 수도 있을 테니^^;
Commented by 인비지블 at 2010/01/23 06:37
근데 솔까말 궁금한게 스토리는 계속 이어지고 있는데 한국사람들은 왜 그렇게 7,8,9에 집착하는 사람이 많은건가여.
Commented by 로오나 at 2010/01/23 06:48
에, 스타워즈의 수많은 파생물을 즐기지 않는(정확히는 뭐가 있는지조차 잘 모르는) 사람 입장에서 말하자면 어쨌거나 조지 루카스는 그게 있다고 했고, 영화는 6까지 밖에 안 만들어졌고, 영화만 본 사람에게는 그게 전부이며 그 이후의 이야기가 존재하지 않는 거기 때문이죠. 또한 영화가 아닌 스타워즈는 별로 의미가 없기 때문이라는 이유도 있겠군요^^; 골수 팬들에겐 어떨지 모르지만 단순히 그 뒷이야기를 알고 싶은게 아니라 재미있게 본 것과 같은 '영화라는 형태로' 보고 싶은 거니까요 :)
Commented by zert at 2010/01/23 10:02
인비지블님//저도 스덕은 아니고 인터넷 검색이나 블로그를 통하여

"스카이워커 가문이 조낸 짱쎄고 투명드래곤 틱한 집안이 되었더라." 정도만 알고

에이스 파일럿, 그 에피소드 6 이후에 다뤄지는 이야기에 대해서는 전무합니다(마라라던가 벤 스카이워커 정도도 그저 소설판을 통해 등장했다는 것만 알고 있지 <당연히> 원본은 물론이고 어딘가 있을 번역본도 읽어보지 못했죠)

그래서 이런 정보를 접하기 전까지는 막연히 789가 그저 중단된 것만 알고 있고 그 이후에 스토리는 모릅니다. 일반인들은 몰라염(.....)
Commented by Zannah at 2010/01/23 13:19
뭐 사실 저 같은 경우에도 스타워즈에 빠지지 않았더라면 EU 같은 건 알지도 못했을텐데요. 그리고 저 역시 에피소드789를 기대하고 있었겠죠. 이건 한국 뿐만이 아니라 전세계 어디에서나, 심지어는 EU가 가장 널리 퍼져있는 본토 미국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스타워즈 영화를 보고 작품을 좋아하게 된 스타워즈 팬들은 엄청나게 많은 반면 그 중 EU를 즐기는 사람은 소수에 불과하거든요.

물론 말이 소수지, 그 소수가 수 백만에 이르는 숫자라는 것 때문에 루카스가 섣불리 세계관을 뒤집어 엎을 가능성은 크지 않습니다. 그 자신도 현 EU 세계관에 대해 그닥 불만족하고 있지 않고요.

에피소드 789가 만들어지지 않고 있는 큰 이유 중 하나는 그게 '중단된'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중단이 아니라 애초에 만들어질 계획이 없었던 것이에요. 이야기도 구상되어 있지 않았고, 루카스도 그냥 '뒷이야기를 만들어야겠다' 정도의 생각만 가지고 있었을 뿐이었지 이를 실행에 옮길 것이라는 의지는 가지고 있지 않았죠. 솔직히 루카스가 789를 만들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면 현재 EU 세계관 자체는 만들어지지 않았어야 했습니다. 프리퀄을 만들기 위해 에피소드4 이전 아나킨 스카이워커 시절 이야기를 EU에서 다룰 수 없었던 것처럼요.
Commented by 로드 시디어스 at 2010/01/25 09:52
음.. 루카스 씨가 너무 원래 설정을 파괴만 않하고 우리가 알고있는것에서
조금 새세하게 만들면 좋겠네요,, 카일이 나와서 데스스타 설계도 훔치는
장면을 넣든지..... 영화엔 않 나왔던 제국군 일반 보병이나 뭐 그런걸 좀
보여줬으면 하네요....
Commented by Zannah at 2010/01/28 00:42
그렇게 된다면야 EU팬들은 환호성을 지르겠지만..
문제는 그게 어렵다는 것이죠. 저는 라이브액션에서 기존에 깔아놓은 밑밥이나 제대로 챙겼으면 바랄 게 없겠습니다.
Commented by hawkeye at 2010/01/28 16:46
요즘 Legacy of the Force를 보면서 드는 생각인데

에피 123이 아버지 스카이워커.
에피 456이 아들 스카이워커.
그럼 당빠.........







789는 벤 스카이워커 우오옷!!!!!
물론 루크가 죽은 이후를 다루어야겠죠...
아직 루크의 죽음은 다루어지지 않은 듯한데
루크의 죽음으로부터 파생되는 또는 그에 영향을 미친 사건들을 구성하면 이거 에피 789감으로 되지 않나요?
Commented by Zannah at 2010/01/30 02:23
역시 현 시점에서 EU를 뒤집지 않고 영화를 찍는다면 레거시 에라나 구공화국 시대를 찍어야겠죠. 루크의 죽음 이후라... 각본이 어떻게 짜여지느냐에 따라 무궁무진한 스토리가 나올 수 있죠.
Commented by 익명 at 2020/11/08 18:47
많은 사람의 우려대로 10년이 지난 지금 40년 스타워즈 신화는 망했습니다.
1977년 4편 New Hope로 시작된 스타워즈의 전설은 2020년 9편 Rise of Skywlaker로 완전히 망했습니다...ㅋㅋㅋ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