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워즈 배틀프론트3 1시간 플레이 영상



사라진 게임에서 별 게 다 나오는군요;; 외국의 한 학생이 배틀프론트3를 입수했다며 유튜브에 올린 영상입니다. XBOX360 버전이며 입수 경로에 대해서는 법적 문제가 생길 소지가 있어서 답변하지 않겠다고 해서 어떻게 구한 것인지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아버지가 프리 래디컬 직원이었나? ㅡ.,ㅡ;; 게임은 IGN 등 웹진들의 평에 의하면 프리-알파 버전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당연한 것이지만, 완성도가 매우 낮습니다. 그래픽은 둘째치고 봇 로딩도 제대로 안되며 모션, 효과, AI, 인터페이스 어떤 것도 완성된 것이 없습니다. 당연히 최적화도 안 되어있어 뚝뚝 떨어지는 프레임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래픽도 뭐... 이 게임이 개발되던 게 2008년 이야기니까 지금 보면 수준이 꽤 떨어집니다. 개발 중'이었던' 버전이니까 더더욱 그렇죠. 그냥 이런 게 있었다~~ 정도로만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래도 46분가량부터 보시면 최적화가 꽤 진행된 부분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게임플레이는 그 실체를 확실히 알기에는 턱없이 부족하지만, 전작인 배틀프론트2와 크게 달라지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일정 조건을 만족시키면 영웅으로 플레이 할 수 있고 영웅은 게이지가 다 달면 쓸 수 없으며 게이지를 채우기 위해서 적을 계속 잡아야 하는 것까지 같습니다. 시점은 전작들과는 달리 3인칭이 기본인가 봅니다. 전작들과는 달리 조준할 때 줌이 되네요. 그래도 1인칭 시점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닌가 봅니다. 전작과 변화를 느낄 수 있는 부분은 공중전입니다. 배틀프론트2는 1편에서 가능했던 지상-공중전의 연계가 불가능해서 아쉬웠는데 3편은 지상-공중 뿐만 아니라 우주전까지도 연계시켰다는 것이 큰 특징입니다. 이게 처음 유출되었을 때부터 많은 주목을 받은 부분이었죠. 이 때문에 공중전 맵이 굉장히 넓어진 느낌입니다. 다만 지상전의 경우에는 전작에 비해 아주 많이 넓어진 것 같지는 않습니다. 배틀필드3처럼 콘솔의 한계 때문인지, 원래 배틀프론트 시리즈가 장비전 위주가 아니라 그런 건지는 모르겠지만요.


다음은 스토리모드에서 웃겼던 장면 하나.

-으아아!! 소드마스터다!!
-조낸 튀는 거다!!

-젠장! 문이 잠겨있어!

-나의 검에 자비란 없다

-오라 쏘드다!
-조낸 비범하다!
-아 이거시 스톰트루퍼 효과

-제국주의자 종간나새끼들에게 내래 민주주의의 포쑤를 보여주갔어

-내 앞길을 막는 자들은 그 누구든지 파.괘.한.다.

-어디 가니? 나와 호전적 협상을 하지 않으련?
-총이 필요하다. 존나게 큰 총이 필요해...




이것도 같은 사람이 올린 건데 퀄리티가 한결 낫네요.
이 외에도 영상들이 꽤 있으니 유저 동영상 한번 보시길.


근데 이 영상의 업로더가 PSP 버전으로도 나왔던 엘리트스쿼드론을 플레이 해본 종자인데, 배틀프론트3의 스토리모드를 하면서 하는 평이, 엘리트스쿼드론의 미션과 꽤 비슷한 부분이 여럿 있다더군요. 역시 엘리트스쿼드론은 배틀프론트3의 PSP 다운그레이드 컨버젼이었던 것인가... 젠장.


by Zannah | 2012/07/06 16:23 | 별들의 전쟁 | 트랙백 | 덧글(5)

트랙백 주소 : http://venator.egloos.com/tb/5673565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반타 at 2012/07/07 02:39
좀 곱게죽지....
Commented by Zannah at 2012/07/19 02:51
본격 뒷끝 쩌는 게임..
Commented by 포스 at 2012/07/09 18:07
아아 베틀프론트 3 그는 차칸 게임이었습니다;;
Commented by Zannah at 2012/07/19 02:51
공중전!! 공중전만이라도!! ㅠㅠㅠㅠㅠㅠ
Commented by Skybull at 2012/07/22 22:54
맨 위 동영상 루카스필름 놈들이 블라인드 먹여 놨네요.

만들지도 않을 거면서 뭐하는 짓이야..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