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워즈 에피소드7 일본판 예고편에 새로 등장한 것들





어제 월트디즈니 일본을 통해 스타워즈 에피소드7 깨어난포스 정식 트레일러의 새로운 인터네셔널 버전이 공개됐습니다.

기본적으로는 몇 주 전에 나온 정식 트레일러와 비슷한 구성을 가지고 있지만 워낙 새로운 장면들이 많이 추가되어서 사실상 아예 새 예고편 하나가 나왔다고 해도 될 정도입니다.

잠깐 눈물부터 좀 닦고...
(한국은 새 장면 하나만 넣어주더니...)



아무튼 이번 예고편에는 새롭고도 중요한 장면들이 많이 나오는데요, 하나씩 보도록 하죠.


첫장면부터 처음 보는 게 나옵니다. 그래도 뭔지 예상하기는 어렵지 않은데, 아마 지금까지 계속 나온 자쿠의 스타디스트로이어의 엔진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앞에 선 레이가 굉장히 작은 걸로 보아 상당히 와이드앵글로 찍은 장면인데 영화관에서 보면 진짜 지릴 듯...

이 장면은 에피소드4의 유명한 석양 장면을 노골적으로 오마주 하고 있습니다. 타투인과 다른 점이라면 항성이 하나밖에 없다는 것 정도가 되겠네요. 근데 이 정도로 아예 대놓고 '타투인 같은 행성입니다!!'를 외치고 있는데 의문점은 그럼 그냥 타투인을 쓰지 왜 굳이 타투인과 구별도 힘든 행성을 내놓는 것인지...

새로운 대사가 추가되었습니다. 레이에게 '너는 누구냐?'라고 물었던 목소리가 이제는 '어디서 왔냐', '기다리는 건 익숙해(...)' 같은 말도 합니다. 레이는 '가족'에 대해 언급합니다. 이 가족은 아마 진짜 혈육을 말하는 것은 아닐 듯 하네요.

BB-8이 뭔가를 발견하고는 굴러나가고(...) 레이와 핀이 따라옵니다. 참고로 기존 예고편에서 핀의 파트는 통으로 잘려나갔습니다...

우오오오옹 타이파이터들이 석양을 등지고 날아옵니다! 개멋존멋!!! 이건 흡사 지옥의묵시록을 연상케 하는 장면이네요. 근데 이게 마치 핀과 레이가 달려나와 발견한 게 타이파이터들인 것처럼 장면이 이어져 있는데 글쎄, 아닐 가능성도 있다고 봅니다. 이 장면에서 타이가 석양을 등지고 오고 있는데 위 장면을 보면 레이와 핀이 있는 천막 뒤쪽에서 빛이 들어오고 있거든요. 예고편이니까 그냥 의도적으로 이어 붙인 장면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플레임트루퍼들이 마을을 불태우는 장면도 추가되었습니다. 카일로와 캡틴 파즈마, 스톰트루퍼들이 쳐들어와 마을을 쳐부수는 장면은 아마 초반 장면일 것으로 보입니다. 이게 핀을 찾다가 마을을 박살내는 것일 수도 있고, 이 사건을 계기로 핀이 탈영을 다짐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두번째 티저를 보면 핀의 갑옷에 피가 묻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죠)

카일로의 라이트세이버가 켜지는 씬이 추가되었습니다. 간지는 나는데 이렇게 보니까 라이트세이버라기 보다는 파이어 인챈트 소드처럼 보이네요...

카일로 렌의 독백에 새로운 대사가 추가되었습니다. "당신이 시작한 것을 내가 끝내겠습니다"라고 하는 대사 전에 "우리의 운명을 완성시키겠습니다"라는 새로운 대사가 들어갔습니다.

이 대사를 듣고 무척 흥분됐는데요, 이번 예고편에서 가장 중요한 추가 요소가 아닌가...라고까지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전에 제가 썼던 글에서 제가 '베이더로부터 계승할 만한 것'은 그의 '운명'밖에 없지 않냐고 쓴 적이 있는데 카일로 렌은 스스로를 베이더의 운명을 완수하는 자라고 생각하고 있다는 게 이번 예고편을 통해 밝혀진 것이죠. 여기서 카일로가 'OUR DESTINY'라고 하는 것을 눈여겨 봐야 합니다. 영어는 한국어보다 '우리'라는 말의 의미를 축소해서 쓴다는 것을 생각해보면 카일로가 베이더와 혈연으로 엮여 있을 가능성이 훨씬 높아진 것입니다.

저는 카일로가 베이더의 손자이길 상당히 기대하고 있는 쪽입니다. 왜냐면 그냥 베이더 덕후인 놈이 '우리의 운명'이라고까지 하면 너무너무 느끼하고 징그럽잖아요 ㅡㅡ 에피소드789는 다스 베이더의 예언이었던 '포스의 균형'이라는 운명을 메인 주제로 삼아줬으면 하는 것이 제 바람입니다.

밀레니엄 팔콘 안에서 핀과 레이가 자기소개를 합니다. 자쿠에서는 서로 통성명도 안 하는 듯. 이번 예고편에서 핀이 말하는 건 딱 이 한 장면 나옵니다. (...)

저항군 사령부가 나옵니다. 제너럴 레아가 있고, 이전에 캐릭터 샷이 등장한 동양계 레지스탕스 장교 아저씨도 나오고... 오마이갓 삼피오가 나오네요!!!! 지금까지 예고편에 쓰리피오가 등장한 게 이게 처음이라는 것이 믿겨지십니까?

그럼 아무래도 삼피오는 레아에게, 알투는 루크에게 가 있는 듯 한데 이 둘은 꽤 오랫동안 떨어져 지냈을 가능성이 높아 보이네요. 둘이 다시 재회하는 장면도 볼거리로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비비팔은 단독샷이 세 개나 추가되었네요. 일본 친구들이 비비팔을 무척 좋아하는 듯... 미국판 예고편이 한 솔로에 집중되어 있었다면 일본판은 레이와 비비팔이 대단히 많이 나옵니다. 역시 일본은 여캐와 메카를 좋아하는 것인가.

이전 2차 티저에 등장했던 라이트세이버 장면이 다시 등장했습니다. 화제가 됐던 한 솔로 옹의 "It's true" 대사 앞에는 "The Force"라는 말까지 추가되며 확인사살 + 에피소드4에서 '포스 그딴 게 어딨어ㅋ' 했던 한의 이불킥 확정.

엑스윙 전투씬이 추가되었습니다. 스타킬러 베이스 전투의 한 장면일 듯.

레이가 달려가며 무기를 뽑는 장면이 추가.

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근데 광검 날이 저렇게 불안정한데 얼굴에 안 튀나 (...)

이 장면은 아무래도 이전 예고편에서 한이 레이와 핀을 데리고 가는 곳 + 손을 머리 위에 올렸다가 내리는 그 행성인 듯 한데 여기서도 싸우는 모양이군요. 그렇다면 혹시 한밤중에 핀과 카일로가 대결하는 숲도 여기인가..

츄이의 첫 단독샷!!! 이 장면은 뭐 아무리 봐도 폭탄 터뜨리는 장면이죠 ㅋㅋㅋ
츄영감 그 사이에 털 때깔이 더 좋아졌는데 회춘했나...

마무리 대사는 이전의 "포스를 들이마셔"(...)가 아니라 "Hope is not lost today. It is found"라는 말이 나옵니다. 'lost'를 연급하는 것으로 보아 이번 작품이 에피소드4를 따라가긴 해도 에피소드4마냥 밝은 작품은 분명 아닐 듯 합니다. 그러니까 잃은 것도 있지만 얻은 게 더 크다 정도의 소리...? -_-;

이걸 보니 누가 죽기는 죽을 듯 하군요. 그럼 대체 누가 죽느냐가 문제인데... 레이가 울고 있는 저 장면이 아마 죽은 사람일 것이다라는 추측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츄바카라는 소리가 제일 많고 한이라는 말도 있고 핀이라는 사람도 있는데 (...) 역시 츄이가 죽는 게 아닐까... 실제로 과거 New Jedi Order 소설 시리즈도 '세대교체!', '새로운 스타워즈의 시대!'를 외치며 출범했을 때 첫 권부터 츄이를 죽인 전례가 있죠. (....) 아무튼 충격효과를 주면서도 죽이기엔 너무 중요하지 않은 인물로는 츄이가 제일 적절하다는 생각이 있는 듯. (영원히 고통받는 츄바카 지못미 ㅠㅠ)



PS.


한편 데이지 리들리는 예고편이 공개되자 인스타그램을 통해 '뭐야뭐야 왜 내 얼굴에 광검 들이대는데 ㅇㅁㅇ' 따위의 소리를... 이 사람아 당신이 그걸 알려줘야지. (....)


by Zannah | 2015/11/07 21:03 | 별들의 전쟁 | 트랙백 | 덧글(18)

트랙백 주소 : http://venator.egloos.com/tb/5857981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김태지 at 2015/11/07 22:15
이 예고를 보고 레이의 팬이 되었습니다.

아직까지 밝혀지지 않은건 핀이 아나킨 광검을 얻게되는 경로군요.
그나저나 예고에서도 자기 아스트로멕 BB-8에게 밀린 다메론은 영화서 비중이 어떻게 될련지...흐
Commented by Zannah at 2015/11/07 22:50
저는 이미 레이의 팬 흐,....
근데 진짜 다메론은 이번에 안 나오네요 ㅋㅋㅋㅋ 불쌍!
Commented by 봉학생군 at 2015/11/07 22:42
저 장면 보면서 얼굴 안그슬리나 싶었네요 근데 기존 스타워즈 작품중에서
불을 사용한 화기가 있었나요? 전 첨보는데...
Commented by Zannah at 2015/11/07 22:51
화염방사기는 대표적으로 장고 펫이 쓰죠~
Commented by 1111 at 2015/11/07 23:25
이거 새 영화가 EU의 실수를 똑같이 반복하려는듯해서 불안한덧
Commented by Zannah at 2015/11/10 18:55
어떤 실수 말씀이신가요?
Commented by 1111 at 2015/11/10 23:06
한심한 자기복제와 떡밥풀이요
Commented by Zannah at 2015/11/13 11:50
흠... 글쎄요 저도 EU 작품 중 수작도 있고 평작도 있고 망작도 있다고 생각하지만 말씀하신 게 'EU의 실수'라고 뭉뚱그려질 수 있는 요소인지는 모르겠네요.
Commented by 파란 콜라 at 2015/11/08 00:18
너무 기대가 됩니다.
Commented by Zannah at 2015/11/10 18:56
크흐 재밌을 것 같아요...ㅠㅠ
Commented by virustotal at 2015/11/08 01:31
스타워즈를 보면서

포스를 사용하면서???

터보가 했던 이짓을 하는 공돌이 제다이 한명 안나오나 생각했던 적이

있습니다만


https://namu.wiki/w/노리마키%20터보


멋진 예고편 설명보고 갑니다.

Commented by Zannah at 2015/11/10 18:56
하.. 공돌이 누가 있었던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드는데 생각나지가 않네요... ㅠ_ㅠ;;
Commented by 포스 at 2015/11/09 23:00
저 동양계 장교... 음 레벨즈 시즌 2에 나오는 동양계 아저씨랑은 다른 사람이겠죠? 같은 동양계라고 막 같다 붙이기는 그런가...
Commented by Zannah at 2015/11/10 18:56
레벨스와 대략 35년이 넘는 간극이 있으니 설마..
Commented by 마술피리 at 2015/11/12 21:56
으아...레이가 넘 예뻐요...ㅎㅇㅎㅇ
BB-8도 넘 귀엽네요 ㅠㅠ

카일로 렌도 다스 베이더 짝퉁이라는 느낌보다는...
예전 영화에 베이더가 보여주진 못했던 살인마 같은 잔인함을 맘껏 들어내는 듯..

기대됩니다bb
Commented by Zannah at 2015/11/13 11:52
카일로는 뭔가 베이더의 마이너 버전 같달까.. 잔인한 건 좋은데 예고편만 보면 베이더가 주던 무게감은 많이 적어 보여요. 베이더도 굉장히 행동파 캐릭터였지만 얘는 직접 마을 부수러 돌아다니고 약간 양아치 같달까...
Commented by 으음 at 2015/11/23 18:24
베이더의 클론이 아닐까요? 아님 반전으로 루크의 클론?
Commented by Zannah at 2015/11/30 20:13
베이더의 클론은 다메요!!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