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프림리더 스노크와 매즈 카나타에 대한 정보

스타워즈 에피소드7과 이후 이어질 시퀄 삼부작의 흑막이고 많은 사건들의 배후에 있을 것임이 분명함에도 알려진 것이 거의 없는 그리고 사실 사람들도 별로 관심을 갖지 않는 것 같은 퍼스트오더의 수장, '슈프림리더' 스노크에 대해 배우가 입을 열었습니다. 스노크의 배역을 맡은 앤디 서키스는 <반지의 제왕>의 골룸, <혹성탈출>의 시저, 그리고 킹콩 등 '모션 캡처 전문' 배우로 유명한데요, 이번 깨어난포스에서도 어김없이 모션캡쳐 캐릭터인 스노크를 연기하게 되었습니다.

스노크에 대해서는 퍼스트오더 수장이란 것과 포스 센시티브라는 것, 디지털 캐릭터라는 것 외에는 저어어어어어엉말, 진짜 아무것도 밝혀진 게 없는데요, 앤디 서키스도 이번이 스노크에 대해 처음으로 말하는 것이라고 하네요.

스노크는 초기 컨셉아트를 통해서만 등장했는데 그가 (아마도) 렌의 기사단을 키운 장본인일 것이라는 추측과 포스 유저라는 것, 그리고 컨셉아트에서 두상이 긴 것을 통해 뮨 족일 가능성이 점쳐졌는데 이 때문에 다스 시디어스의 스승인 다스 플레이거스일 것이라는 가설이 떠돌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아마 이 가설은 아닐 것으로 보입니다. 서키스가 잘못 알고 있는 것이 아니라면 스노크는 "이 세계에 처음 소개되는 캐릭터"라고 합니다. 그리고 초기 컨셉아트에서는 뮨 족으로 나와 있었지만 서키스의 증언에 따르면 스노크의 디자인은 "촬영 중 지속적으로 변화했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처음부터 캐릭터 디자인을 정해놓고 서키스의 연기를 입힌 것이 아니라 '서키스의 연기에 맞춰' 디자인을 계속 바꿨기 때문에 초기 컨셉과는 상당히 먼 모습을 하고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은 스노크란 캐릭터의 성격인데, 일단 그는 "베일에 싸여 있고 침착하게 장기적인 계획에 따라 움직인다"는 것을 볼 때 꽤 팰퍼틴이 생각나는 성향을 갖고 있습니다. 흥미로운 것은 서키스가 스노크의 "상처"에 대해 언급했다는 겁니다. 스노크는 스타워즈의 과거 사건들에 대해 잘 알고 있으며, 모종의 상처를 가지고 있고 "이 상처가 그로 하여금 그의 계획이 정당하다고 믿게 만든다"라는 겁니다. 또한 스노크는 몸이 인간보다 훨씬 크고 강력한 데 반해 어떤 면에서는 "매우 약한 모습"을 보인다고 하는데 이를 보아 스노크가 팰퍼틴같은 절대악이 아니라 좀 더 입체적인 캐릭터가 아닐까 하는 생각을 갖게 됩니다.

다음은 매즈 카나타인데요, 카나타는 <노예 12년>으로 유명한 루피타 뇽이 연기했습니다. 포스터에도 중앙에 알투 옆에 작게 그려져 있죠. 카나타는 정식 예고편과 이후 공개된 일본판 예고편, 그리고 최근 나온 TV스팟에서 목소리로 등장합니다. 처음에 레이에게 "너는 누구냐"라고 묻는 것이 바로 매즈 카나타입니다.

이 캐릭터도 굉장히 재밌는데 포스터에는 고글을 쓰고 있잖습니까? 근데 쌍제이 감독의 인터뷰에 의하면 카나타의 눈에는 '특별한 힘'이 담겨 있다고 합니다. 이번 TV스팟에서도 유독 '눈' 이야기를 하는데 아마 이것과 관련된 것으로 보이는군요. 아마 자쿠에서 레이의 조력자 혹은 조언자 역할을 하는 캐릭터가 아닐까 생각되는데 목소리와 말투 등을 보면 오라클스러운 인물이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매즈 카나타는 1000년이 넘게 살아왔으며(!!!!!) 오랫동안 해적으로 지냈다고 합니다(....). 다만 쌍제이 감독은 카나타의 종족과 고향, 자세한 뒷이야기는 밝히지 않았으며 이는 영화에서도 딱히 나오지 않을 것이라고 했습니다. 카나타의 이야기는 일단 영화가 개봉된 후 소설이나 게임 등 다른 매체를 통해 다뤄질 계획입니다. 이제 보니까 요다스럽구만......


앤디 서키스의 스노크와 루피타 뇽의 카나타는 <깨어난포스>에서 등장하는 유일한 모션캡쳐 캐릭터라고 합니다. 다른 외계인 캐릭터들은 거의 퍼펫이나 분장으로 처리했는데 (사실 카나타도 원래 퍼펫으로 할 계획이었다고...) 확실히 디지털뽕에 거하게 취했던 루카스와는 다른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by Zannah | 2015/11/13 11:23 | 별들의 전쟁 | 트랙백 | 덧글(7)

트랙백 주소 : http://venator.egloos.com/tb/5858382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블랙하트 at 2015/11/14 09:18
1000년이 넘게 살아왔고 오랫동안 해적으로 지냈다면 어느정도 알려진 인물이 되었어야 할텐데 구공화국과 제국 시절엔 왜 듣보잡(?) 이었는지에 대한 해명이 필요해 보입니다.
Commented by Zannah at 2015/11/20 23:22
사실 은하계는 넓고 해적도 무진장 많으니까요 ㅎㅎㅎ 근데 천년이 넘게 살았다고 하니까 퍼뜩 생각난 건데 매즈는 구공화국 시대까지 살았겠군요... ㄷㄷ
Commented by 마술피리 at 2015/11/14 11:00
"눈"에 능력이 있다고 해서 모 닌자만화가 생각나서 깜짝 놀랐습니다.
다행히(?) 그런 "눈"의 능력이 아닌 듯 하군요.
그래도 신비한 종족의 등장은 무조건 대환영입니다b

예전에 R2D2가 휠 종족 떡밥을 계승했다고 하신 적이 있는데...
매즈 카나타가 이제 그 떡밥을 계승하지 않을까 싶네요.
...R2 리타이어 각인가요ㅠㅠ
Commented by Zannah at 2015/11/20 23:23
휠...까지 대단한 떡밥은 아닐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알투가 휠 떡밥을 계승했다는 것은 없어졌던 휠 설정이 알투에 빌붙어서(...) 살아난 꼴이라 오히려 그 반대죠.
Commented by LOVE YouN at 2015/11/16 21:55
음...눈이라면 예지나 천리안?
Commented by Zannah at 2015/11/20 23:24
기어스..?!
Commented by 베이더 at 2015/12/21 17:47
정말모름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