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워즈 에피소드7에 대한 충격적인 가설 7선

요즘 해외 블로그들이나 유튜브를 보다보면 팬들이 스타워즈 에피소드7에 대한 여러가지 가설들을 쏟아내고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이제 개봉을 앞두고 USA TODAY에서 이러한 팬들의 가설 중 가장 많이 이야기 되었고 충격적일 만한 것들 7가지를 모아놨길래 옮겨오고 코멘트를 달았습니다.

대부분 재미지만 가능성은 여전히 열려 있고 일부는 진짜가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잠재적 스포일러라도 피하고 싶으신 분들은 백스페이스를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1. 자자 빙크스가 시스 로드다!

레딧의 쓰레드에서 유포되고 있는 충격과 공포의 2연타를 날리는 가설. 트롤링인가 했지만 우리가 모두 싫어하는 건간에 대한 가설은 이게 진짜라고 주장하는 무려 8분짜리 해설 동영상까지 만들어 낼 정도로 강력했다.


자자가 알고 보니 은하계에서 가장 강력한 시스 군주였고 은하공화국의 몰락과, 팰퍼틴의 제위 배후에서 줄곧 조종하고 있었다는 가설이다(생각해보면 팰퍼틴에게 절대 권력을 주도록 의회를 설득한 것이 자자니까). 그리고 자자가 그만큼 킹왕짱인 만큼 당연히 깨어난포스의 시대에도 살아 있을 것이다.

가능성: 0/10. 애초에 이딴 소리를 왜 하는가?

코멘트: 자자가 숨겨진 시스라는, 트롤링의 냄새가 다분한 가설은 옛날부터 꼭 있어 왔는데 특히 이번에는 이 가설이 범람하는 것 같습니다. 저 유튜브 영상이 상당히 유명한데 자자가 사실 취권의 고수고 마인드트릭에 능한 시스라는 내용입니다. 이거 말고도 유튜브에 검색해보면 자자가 플레이거스라느니 스노크라느니 하는 얘기가 많은데 자자는 앤솔로지에라도 언급이라도 되면 다행일 지경이니 그냥 개그를 존나 진지하게 풀고 있구나 하면 될 듯.



2. 루크가 카일로 렌이다. (혹은 다크사이드에 빠졌다)

"루크는 어디있어?" - 깨어난포스의 예고편에 대한 반복되는 의문은 루크 스카이워커가 알고보니 카일로 렌이라는 당혹스러운 팬 가설로 이어졌다.

생각해보자. 카일로의 얼굴은 나오지 않았고, 다스 베이더에 대한 딮다크한 집착을 갖고 있으며, 전신을 검은 색으로 입는 취향을 공유하고 있고, 우린 지금까지 루크를 한번도 보지 못했다. 하지만 이건 잘못되었다.

Vanity Fair에 실린 사진을 보면 마스크를 벗은 카일로 렌은 분명히 아담 드라이버의 얼굴울 하고 있고 루크가 나오지 않는다는 것은 애이브럼스가 반전을 위해 그를 아껴두고 있다는 뜻일 수 있다.

허핑턴포스트에 올라온 루크가 타락했을 수 있다는 가설은 좀 더 설득력 있지만 그가 다크사이드 및 시스와 겪어온 일들을 생각하면 가능성이 크지 않다. 루크가 아버지의 발자취를 따라갔다는 것은 좀 저렴하게 느껴진다.

가능성: 1/10. 루크는 정말로 검은 망토를 좋아한다.

코멘트: 이건 제가 지난 글에서 한 번 다뤘던 가설이네요. 제가 이런 식의 타락 스토리를 좋아하긴 하지만 여러번 말했듯이 무리수를 너무 많이 둬야 하기 때문에 가능성은 몹시 낮죠. 마크 해밀 나이도 있고 무엇보다 카일로 하는 짓을 보면 루크라고 하기엔 너무 찌질함.... 개인적으로 카일로에 대한 가설은 카일로가 진짜 악당이 아닐 수도 있다는 쪽이 더 마음에 듭니다. 루크는... 어차피 핀이 카일로와 싸우기엔 너무 약할 테니 그 때 레이가 각성하거나 루크가 뛰어들어오거나 하지 않을까요?

어느 쪽이든 루크를 마지막 클리프행어로 쓰는 것만은 다메요....ㅠㅠ 내가 루크 보려고 가는 건데.



3. 보바 펫이 돌아온다

첫번째 예고편에서 만달로리안 배너가 잠깐 등장한 것을 기억하는가? 만달로어 하면 팬들이 사랑하는 보바 펫 외에는 누가 더 떠오르겠는가? 에피소드6에서 죽기는 했지만... 정말 죽었을까?

EU에서 보바 펫은 살락 구덩이에서 살아남아 그의 숙적인 한 솔로와 한번 더 대적하게 된다. 깨어난포스에서 보바 펫은 똑같은 방식으로 살아남아 복수를 위해 돌아올 수도 있다. 혹은 한과 핀이 걸어 들어가는 정체 모를 건물에 대한 해석에 따라 다르게 볼 수도 있을 것이다.

가능성: 5/10. 만달로어는 큰 행성이지만 사람들은 다들 보바 펫을 사랑한다.

코멘트: 팬들은 이렇게 스타워즈 신작 나올 때마다 보바 펫을 외쳐댑니다...



4. 핀이 란도와... 레아의 아들이다?

이 가설은 조금의 인종차별과 라벨을 영 좋지 않게 붙인 스타워즈 상품에서 비롯되었다.

레아의 아들이라는 소리는 어디서 나온 것인지 모르겠지만 에이브럼스가 계속 "그들의 성을 공개하지 않은 것은 완전히 의도적이다" 같은 소리를 하면서 팬들의 상상력을 부추긴다는 것만은 사실이다.

하지만 만약 진짜 란도와 레아의 아들이라면 대체 어떻게 핀이 스톰트루퍼가 됐는가? 자신의 길이 잘못된 것을 깨닫고 선의 편으로 가는 스톰트루퍼 말이다. 영화가 나오기 전까지 알 수는 없겠지만 란도와 레아 사이에 썸이 있었다는 소리는 좀 너무 나간 것 같다.

가능성: 4/10. 란도랑 레아? 진심?

코멘트: 란도 -_- 하긴 뭐 메이스 윈두 아들이라는 썰도 나오는 마당에... 스타워즈에 나온 모든 흑인이 핀의 잠재적 부모 후보에 올라 있더라고요.



5. 츄바카와 한이 죽는다.

깨어난포스 예고편을 보면 레이가 누군가의 옆에서 슬프게 울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저거 츄이 털인가? 아니면 해리슨 포드의 머리카락인가? 아무도 아직 알 수 없지만 저 희미한 형체 때문에 깨어난포스에서 누가 죽을지에 대해 수 많은 가설들이 터져 나왔다.

해리슨 포드는 제다이의귀환에서 자신이 영웅적인 죽음을 맞이하길 원했다는 말을 한 적이 있다. 어쩌면 에이브럼스가 이제 그 소원을 들어주려고 하는 것일지도 모른다. 하지만 만약 저게 츄바카라면 이 놈들 정말 나쁜 놈들이다.

가능성: 8/10. 에이브럼스가 인기 있는 캐릭터 죽이길 좋아하긴 한다.

코멘트: 세대교체를 해야 하는 작품에서는 반드시 이전 세대의 영웅을 죽여야 합니다... 한 솔로가 예고편들에서 유난히 많이 부각되는데 츄이와 함께 죽는 것도 충분히 가능할 듯... 이렇게 트리오를 한 편에서 한 명씩 죽인다든가 -_-



6. 레이와 카일로 렌은 쌍둥이다.

이번 가설은 꽤 익숙하게 들린다.

루크와 레아의 출생의 비밀을 재탕하는 것은 가능성이 없어 보이진 않지만 과연 에이브럼스가 그럴까? (스타트렉 다크니스는 일단 잊기로 하자)

이 가설은 레이와 카일로 렌이 루크나 레아의 쌍둥이 자식인데 어릴 적에 서로 떨어져 레이는 자쿠 행성의 사막에서 자라고 카일로는 퍼스트오더에서 자란다는 것이다. 레이는 자신의 가족에 대한 힌트를 찾으며 고철들을 뒤지고 다니고 카일로는 다스 베이더 빠돌이가 되어 살아가는데 베이더도 쌍동이 자식이 있었다. 그리고 레이와 카일로 렌 모두 포스 센시티브인 것 같긴 하니까...

가능성: 6/10. 레이는 당연하겠지만 카일로 쪽은 잘 모르겠다.

코멘트: 포스터에서 레이와 카일로 렌이 무기를 평행하게 들고 있는 것이 포인트가 되는 가설이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이쪽이 꽤나 끌리네요. 생각해보면 우린 핀, 레이, 카일로 렌 모두의 성을 아직 듣지 못했고...



7. 다스 베이더가 살아있다.

제다이의귀환에서 귀신(헤이든 크리스텐슨...)까지 나왔는데 대체 어떻게 살아있냐고? 이 가설은 간단하다. 클론이라는 것이다.

제국이 얼마나 클론을 사랑하는지에 대해 영화 한 편 전체를 할애해서 다뤘고 카일로 렌은 상당히 다스 베이더의 유산에 집착하는 듯 하다. 카일로 렌이 다스 베이더를 부활시키려고 한다는 보다 그럴 듯한 가설도 있지만, 베이더가 여전히 살아있다는 가설은 너무 많이 나간 것 같다. 베이더가 얼마나 멋지게 죽었는데 그 장면을 다 망칠 셈인가.

가능성: 1/10. 살려낼거면 왜 헤이든의 유령을 봐야 했냐고.

코멘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소설에서 베이더가 살아있다느니 베이더의 광검을 괴상한 비밀 단체에 팔았다느니 하는 얘기가 있어서 베이더 떡밥이 그냥 없어지진 않을 것 같네요.


by Zannah | 2015/12/11 17:58 | 별들의 전쟁 | 트랙백 | 덧글(29)

트랙백 주소 : http://venator.egloos.com/tb/5860276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올드캣 at 2015/12/11 18:30
7은 예전에 쓰론 트릴로지에서도 했던 소린데 루머로는 써먹을 만 하겠지만ㅋㅋㅋ
Commented by Zannah at 2015/12/15 22:15
캐논 스토리그룹에서 굳이 컬트 조직까지 연결시켜서 꺼내오는 거 보면 의도성이 있어 보여요 ㅋㅋ
Commented by 레이오네 at 2015/12/11 19:03
나머진 몰라도 5의 경우엔 확실히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흠...
Commented by Zannah at 2015/12/15 22:16
트리오를 죽이려면 소설보다는 역시 영화에서 죽여야겠죠. 5년 뒤까지 또 무슨 일이 일어날지도 모르는 일이고..
Commented by JediMaster at 2015/12/11 22:14
5번 같은 경우가 이번에 제일 걱정하는 부분인데, 아무래도 한이 죽지 않을까하는 예상이....되지만, 이러면 정말 절규하며 상영관을 기어서 나올것 같습니다...
Commented by Zannah at 2015/12/15 22:16
으 정말 예고편에서 한이 계속 강조되는 걸 보면 무서운 상상이 드는 것입니다..
Commented by 스토미 at 2015/12/12 00:09
이러면 안돼지만 왠지 1번이 막 끌리는데요 헤헷..헤헤헤..
Commented by Zannah at 2015/12/15 22:17
설마 시스일리는 없겠지만 자자는 언젠가 또 한번 나오는 것도 끌리는 것입니다 ㅋㅋㅋ
Commented by 동사서독 at 2015/12/12 07:48
지금의 나는 그릇이다. 시스가 원하면 나는 다스베이더가 된다.

(루크?) 이상하게도 알고 있는 것 같은 이름이군.

그만두게 루크. 내가 DNA도 물려주지 않았는가!

파드메는 내 어머니가 되어줄 여인이었다.

제다이는 만능이 아니다. 전쟁이 낳은 슬픈 변종인지도 몰라.

넌 좋은 제다이였지만 너의 스승이 문제였어.

군을 그만두지 않겠는가, 레아 오르가나.

지금의 나는 Your Father,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다.

아아 이것이 아들인가!

가라, 데스스타여. 추악한 기억과 함께!

라이트세이버의 파워가 밀리고 있다. 네에잇!
Commented by ㅋㅋ at 2015/12/12 01:24
풀 프론탈입니까 ㅋㅋㅋㅋ
Commented by Zannah at 2015/12/15 22:21
진짜 풀 프론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는 다스 베이더가 아니야!!
Commented by 블랙하트 at 2015/12/12 08:32
1. 개인적으로는 보바 펫의 귀환을 바라고 있습니다만 클래식, 프리퀼 트릴로지 둘다 보바펫의 등장은 두번째 에피소드 부터 였고 지금 까지 공개된 정보에 보바 펫은 없었으니 에피 7에 나올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생각합니다.

2. 보바 펫이 등장하지 않으니 츄바카, 한 솔로의 죽음도 가능성이 낮다고 생각하는데 츄이는 EU 세계관에서 죽은바 있으니 이번에 죽는다해도 놀라울것은 없지만 적어도 한 솔로는 죽지 않으리라 생각합니다. 보바 펫이 돌아오면 복수 부터 해야 할텐데 복수할 대상이 없어서야...
Commented by Zannah at 2015/12/15 22:23
보바 펫은 살아 있다는 듯한 암시가 실제로 있긴 해서... 만약 에피소드8에 실제로 등장하게 된다면 한 솔로와의 결전도 생각해 볼 수 있을 텐데 이제 슬슬 퇴장해야 하는 트리오를 어느 시점에 리타이어시킬지를 두고 제작진도 고민이 많을 것 같습니다. 에피소드8 외에도 앤솔로지 2편이 한 솔로 이야기라니 거기서도 보바가 충분히 나올 수 있을 듯 하고요,
Commented by 봉학생군 at 2015/12/12 09:26
이런 보바펫성애자들!
Commented by Zannah at 2015/12/15 22:23
진짜 보바 엄청 좋아하죠 ㅋㅋㅋ
Commented by 삐돌이 at 2015/12/12 10:14
1번은 걍 말이 안되네요. 애초에 에이브럼스가 스타워즈 덕후+자자 안티라서 그냥 자자 시체를 던져놓자고 할정도인데 ㅋㅋㅋㅋ
Commented by Zannah at 2015/12/15 22:24
자자가 시스라면 스타워즈 팬들이 폭동 일으킬 겁니다 ㅋㅋㅋ 다시 나오더라도 그것만 갖고 깔 사람들 ㅋㅋㅋㅋㅋ
Commented by i핀i at 2015/12/12 18:36
근데 퍼스트 오더가 뉴제국 같은게 아니라 제국 군벌중 하나면 더 좋을것 같은데 말이조

레지스당즈 인것도 제국과 싸울 생각은 없는 멀정한 국가가 있어 공화국 잔당들은 거기에서 지키기만 하고 있다던가

솔직히 몬칸라마리 가 스타디스트로이어랑 함포전 하는것좀 보자 이사람들아!!!!
Commented by Zannah at 2015/12/15 22:25
이번 에피소드에서 함대전은 아마 기대할 수 없겠죠..? ㅠㅠ 진짜 신공화국은 어떻게 된 것인지 너무 궁금하긴 합니다..
Commented by 잠본이 at 2015/12/13 00:48
충격적이라기보단 허탈한 희망사항들(...)
Commented by Zannah at 2015/12/15 22:26
다르게 번역하면 '너무 막 나간' 가설들이라고 하더라고요 ㅋㅋ
Commented by LOVE YouN at 2015/12/13 18:58
보바 펫이나 츄이는 그렇다 쳐도 나머지는 다 너무 나갔는데....
Commented by Zannah at 2015/12/15 22:26
그래서 막 나가는 가설들이라는 것이겠죠 ㅋㅋㅋ
Commented by sdeki at 2015/12/16 22:49
1번은 아무리 생각해봐도, 루카스 감독이 요다 같은 캐릭터를 만드려다, 망친거 같습니다. 잘만 했다면, 인상적인 캐릭터가 나왔을 수 도 있었겠지요. (웃음)

허나 저 가설이 진짜라면 자자 저놈은 욕을 지금보다 더 들어먹어야합니다.
저놈 때문에 팰퍼틴이 ㅂㄷㅂㄷ
Commented by Zannah at 2015/12/18 01:01
자자는 요다와는 거리가 멀고... 삼피오와 알투의 개그역이었죠 ㅋㅋ 근데 개그가 영 짜증나는 것들이어서 문제.... ㅠㅠ
Commented by 이젤론 at 2015/12/18 02:32
그래서 5번이.,..... ;Orz
Commented by Zannah at 2015/12/18 19:05
저는 마음의 준비를 하고 봐서... ㅎㅎ...
Commented by fsdds at 2015/12/25 18:35
일단한은죽어요,
Commented by Zannah at 2015/12/30 22:28
그렇죠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