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프론트3 리메이크 스팀에 등록!


제 역린 중 하나였던 배틀프론트3... 벌써 프로젝트가 취소된지 7년이나 되었고 EA에서 새 배틀프론트 IP를 내면서 (그리고 후속작도 나오지!) 완전히 잊혀진 줄 알았던 그 게임이 갑자기 다시 되살아났습니다. 인기 개발사 '프론트와이어 스튜디오'에서 배틀프론트3를 리메이크한 것입니다. 당연히 배틀프론트 IP는 EA와 디즈니가 갖고 있으므로 그 이름으로 게임을 낼 수는 없고 <갤럭시 인 터모일(Galaxy In Turmoil)>이란 제목으로 말이죠.

그런데 오늘 이 게임에 대한 스팀 등록 허가가 나왔다는 소식이 나왔습니다!


아직 스토어에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밸브는 <갤럭시 인 터모일>을 스팀 그린라이트를 통해 배포하는 것을 승인했습니다. 그것도 무료로 말이죠.

여기서 당연히 제기되는 의문점은 '이게 과연 합법적인가?'입니다. 제작사인 프론트와이어 스튜디오 역시 이 점에 대해서 내심 우려하는 모습이지만 밸브와 상의한 결과 밸브는 문제될 것이 없다는 입장이라고 합니다. 심지어 디즈니가 고소를 할 경우 밸브에서 이 게임에 대한 적극적 법적 지원을 해주겠다고 약속했고, 이 덕분에 프론트와이어에서도 큰 부담 없이 게임을 낼 수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EA의 배틀프론트가 싱글플레이의 부재, 은하전쟁 시기에 한정된 배경 등으로 아쉬움을 남긴 데 반해 <갤럭시 인 터모일>은 스토리가 있는 싱글플레이 캠페인이 있으며 은하전쟁 뿐만 아니라 클론전쟁 시기까지 커버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가 배틀프론트3의 유출 영상을 보면서 가장 기대했던 바로 그 요소, 즉 지상과 우주 전투의 연계 역시 구현해냈다는 것입니다. 포스여...!!

밸브에서 자신 있게 얘기하고는 있지만 물론 미키마우스에게 쳐맞을 가능성은 여전히 존재하고 있습니다. (...) 하지만 너무나 해보고 싶었던 그 배틀프론트3를, 그나마 원형에 가까운 모습으로 즐길 수 있다는 것은 이 게임의 취소를 너무나 아쉬워했던 팬 입장에서는 대단히 환영할 일입니다. 부디 법적 문제도 해결하고 스팀 그린라이트에서 정상적으로 만나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by Zannah | 2016/06/04 23:29 | 별들의 전쟁 | 트랙백 | 덧글(4)

트랙백 주소 : http://venator.egloos.com/tb/5871131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Skybull at 2016/06/04 23:36
스토어에 정식으로 올라올 때까지는 안 믿으렵니다;; 당한게 몇 년인데..
Commented by blackace at 2016/06/05 00:35
간바레 미키마우스
Commented by PFN at 2016/06/05 15:27
음.. 저야 저 게임에 얽힌 이야기는 잘 모르겠지만
상황 보니 만약 스팀 출시되면 게임 파일 싹 백업해 놓으셔야겠네요
그래야 이후에 뭐 크랙을 돌리든 어쩌든 수가 나오지 내려가버리면..
Commented by eggry at 2016/06/05 17:15
Brace yourself, Disney is coming.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