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지 리들리, "레이의 정체는 깨어난포스에 나왔다"


이게 작년 말에 나왔던 기사인데 로그원에 신경쓰다보니 깜빡하고 있었네요.

레이의 기원과 정체에 대해서는 깨어난포스가 나온 직후부터 사람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것이었고 수 많은 캐릭터들이 후보 목록에 올랐습니다. 사실상 레이 전 시대 캐릭터들은 죄다 한번씩은 거론됐다고 해도 무방하죠. 저도 깨어난포스 개봉 직후 몇몇 대표적인 이론들을 검토해봤고, 그 이후에도 수 많은 가설들이 쏟아져 나왔습니다. 특히 아나킨 스카이워커의 분신이라는 이론은 많은 사람들의 지지를 얻었죠.

그런데 이 논란에 대한 가장 결정적인 힌트 하나가 데이지 리들리 본인의 입을 통해 나왔습니다. 작년 12월 다큐멘터리 나레이션을 맡은 데이지를 한 영국 언론이 인터뷰 했고 이 때 레이의 부모가 누구냐고 물어본 것입니다. 그 대답은 상당히 충격적이었습니다.


"깨어난포스를 보고 아주 많은 것이 설명됐다고 느꼈어요. 그런데 영화를 본 뒤에 제 매니저 및 다른 사람들과 한 잔 하러 갔을 때 이야기를 나누다가 순간 깨달았죠. '헉, 이 사람들은 정말 아무것도 모르겠구나!'"


그러니까, 레이의 정체에 대한 단서들은 이미 깨어난포스에 등장했다는 것입니다. 다만 그 답이 뭔지 모르기에 떡밥들을 캐치해내지 못한다는 것이죠.

이 발언 때문에 영화에서 거론되거나 암시되지 않은 캐릭터들은 용의선상에서 죄다 배제된 상태입니다. 요즘은 개봉 초기에 등장했던 가설인 '케노비와의 관련성'이 다시 각광받고 있고, 루크의 혈육이라는 가설도 다시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두 가설 모두 저에겐 탐탁치 않네요. EU와는 달리 캐논 세계관에서 루크나 오비완이 연애를 했을 가능성은 매우 낮아보이기 때문입니다. 근데 오비완은 레이의 환영에 등장한 목소리도 그렇고 여러 정황들이 너무 수상하긴 하단 말이죠.... 왜 오비완이 레이를 불러???

데이지의 이어진 발언도 꽤나 흥미롭습니다.


"사람들이 자꾸 물어보는 게 재밌어요. 어제는 어떤 남자가 나랑 사진 찍어달라고 하면서 '루크가 아빠 맞아요?'라고 묻는 거예요. 그래서 내가 말해줬죠. '진정해요! 곧 알게 될 거예요.' 사람들이 어떤 표정을 지을지 너무 보고 싶어요. 하지만 그 대답을 알게 되면 더 많은 질문들이 따라올 거예요. 그리고 분명 대체 어찌 된 일인지 또 2년동안 궁금해 하겠죠."


마지막제다이에서 또 어마어마한 떡밥 투척을 예고하는군요 ㅋㅋㅋ

근데 제가 좀 의심스럽게 생각하는 건 영화 제작 스케쥴입니다. 현재 에피소드9 이후 나올 앤솔로지 3편은 아직도 주제가 정해지지 않은 상태죠. 만약 레이가 오비완과 연관이 있다면 에피소드9로 시리즈를 마무리 한 뒤 엔솔로지 3편에서 오비완의 이야기를 다루는 것이 맞겠죠. 그런데 앤솔로지 3편은 엎어지기 전까지 보바 펫 영화로 기획되어 있었고 심지어 제작이 꽤 진행된 상태였다는 것이 알려져 있습니다.

레이의 기원은 시퀄 삼부작 기획 단계에서부터 몹시 중요하게 다뤄진 플롯 포인트였을 것이고 만약 오비완과의 연관성이 있다면 전체 시리즈 기획을 할 때 역시 이 점이 고려되었을 것입니다. 그런데 당시 앤솔로지 3편의 유력한 주인공 후보로 거론되던 오비완을 버리고 보바 펫을 만들 예정이었다? 좀 이상하죠. 물론 앤솔로지 3편에서 조쉬 트랭크가 하차한 이후 아직도 주제가 정해지지 않은 상태라는 것 역시 흥미롭게 볼 지점입니다.


시나리오 써보자면 만약 마지막제다이에서 레이가 케노비와 연결되어 있다는 것이 딱 나오고 바로 얼마 후에 앤솔로지 3편 제목이 '케노비'로 뙇! 공개된다면.... ㅎㄷㄷㄷㄷㄷ


by Zannah | 2017/02/02 11:41 | 별들의 전쟁 | 트랙백 | 덧글(5)

트랙백 주소 : http://venator.egloos.com/tb/5884441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Thrawn at 2017/02/02 12:49
그러고보니 티모시 잰 컴백하는데 .... 설마... 다크 오비완?!?!?!?!?

거기에 우키 뒤져보니 웨이랜드가 캐논인데?!?!?!?!?!?!


... 설마 캐슬린 뒤에 티모시가 조종하고있다는 비선실세카더라가 진실일까요
Commented by 무명병사 at 2017/02/02 14:36
혹시 아소카 딸이라거나.(막 던지기)
Commented by glasmoon at 2017/02/02 18:36
아니에욧! 아버님이 나오셔야 한단 말이에욧!! (아둥바둥)
Commented by JediMaster at 2017/02/12 14:08
영화에 등장한 단서들이 용의선상이고... 아주 많은 것들이 설명됐다면.....
한과 레아의 딸일 가능성이 높지않습니까!!

아나킨의 화신과 같은 천재적 조종능력과 공돌신의 모습은 스카이워커의 손녀라는 점으로 연결되고, (루크도 천재적 파일럿이지만 공돌신까지는 아니죠;;)
한과 죽이 잘맞는 모습과 레이가 결국 팔콘의 후계자가 되는 것은 한 솔로의 딸이라는 것을 상징하는 것 같습니다....ㄷㄷ (하긴 팔콘을 아무나 물려받을까)

작중 단서로 치면 가장 많이 등장한 부류이긴한데, 그렇다면....
정말 더 많은 질문이 따라오겠군요....
왜 못 알아봤는지,왜 설명이 안되었는지 등등 말입니다.
Commented by Enigma at 2017/02/21 08:11
그냥 데이지 양 말대로 2년동안 묵묵히 답을 기다리는 게 최선일 것 같네요..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